지평선중학교 로고이미지

지평선홍보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생 도서관 위원회 아홉 번째 모임(2025.06.26.)
작성자 *** 등록일 25.07.03 조회수 21
첨부파일

학생 도서관 위원회 아홉 번째 모임(2025.06.26.)

 

2025학년도 2학기를 미리 준비하며 지평선중학교 학생 도서관 위원회는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독서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인문학대전’ 프로그램을 최종 확정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의 중심 축은 ‘한 책 읽기’ 활동으로, 올 2학기 선정 도서는 올더스 헉슬리의 『멋진 신세계』다. 미래 사회의 인간성, 자유, 기술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이 작품을 통해 학생들은 깊이 있는 사고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위원회는 전교생의 참여를 독려하고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자 홍보 활동의 일환으로 표어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총 10가지의 표어가 제작되었으며, 이는 모두 위원회 학생들이 직접 『멋진 신세계』를 읽고 느낀 점과 주제를 반영해 창의적으로 구성한 결과물이다. 이 중에 하나를 택해 학교 곳곳에 알리는 작업을 하게 된다.

이 표어들은 도서관 입구와 교내 게시판, 온라인 알림장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며, 일부는 학교 신문(늘해랑)과 독서 행사 포스터에도 활용된다. 학생 도서관 위원회는 이 활동을 통해 단순한 읽기를 넘어 토론, 표현, 공유 중심의 독서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이어질 독서토론, 작가 초청 강연 등의 후속 프로그램 역시 이와 같은 학생 주도 참여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이전글 학생 도서관 위원회 열 번째 모임(2025.07.03.)
다음글 중학교 3학년 한 책 읽기 : 페이스, 이희영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