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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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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반 | 2017년 3월 9일 목요일
작성자 김*일 등록일 17.03.10 조회수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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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39일 목요일.. 아침나절은 차가운 기운이 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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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침에 아이들에게 오늘 저녁 먹고 전체 보자고 하니...

몇 아이들이 저녁 먹고 동아리 모임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녁 먹기 전에 보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의 오늘 일정은 자신의 적성검사를 오전 내하고...

오후에는 정상 수업이 진행됩니다.

#2.

한 아이가 이제것 쓰지 않았던 자기 소개서를 써서 냈습니다.

이 아이에게 자기 소개서를 써서 낸다는 의미는 다른 복선을 깔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힘들다고... 했던 아이인지라... 이런저런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기에...

가볍게 웃으며 아이의 자기 소개서를 받아 봅니다.

#3.

오후 저녁 먹기 전에 남학생 여학생 모두 모여서 이야기를 하게 했습니다.

형태는 원의 형태로 디자인하고...

주제는 관계성과 핸드폰으로 대해서 이야기를 했으면 좋겠다고 제가 먼저 제안을 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하라고 자리를 펴주었더니...

한 두 명이 이야기를 하다...

한 여학생이 선생님의 말씀이 다 좋은데... 너무 길다고.... ㅜㅜ

그러다 이런저런 이야기가 있다가...

아이들이 선생님이 없는 자리에서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흑흑흑... 기분 좋은 소외감을 느끼며 교실 밖으로 나왔습니다.

20분 후에 보는 것으로 하고...

#4.

20분 후 교실로 가니.. 아이들의 분위기는 한결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결론은 없는데...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간추려서 이야기해 달라고 하니...

우리 반은 노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옆 반에 가서 논다고...

하면서 결론은 없는데...

ing식 결론으로 옆 반에 가는 것을 자제하고...

서로 인사를 하면 잘 받아주고...

지내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핸드폰은 각자 자율적으로 사용한다고 결정을 내렸답니다.

제 뜻대로는 안 되었지만.... ^^;;

#5.

여학생은 가고 남학생만 남게 했습니다.

남학생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저의 걱정을 3가지 이야기했습니다.

그래서 서로들 생각해보고 스스로들 행동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에...

첫째로..

우리 반 친구들 중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느끼는 친구들이 있으니... 서로들 잘 챙겨주었으면 좋겠다고...

둘째로 한 남학생의 자기표현에서 상대적으로 약간의 어려움이 있으니...

선후배들과의 관계와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서로들 챙겨줬으면 한다고...

그래서 2학년 남학생들에게도 따로 만나서 이야기를 했었다고...

그러니 서로들 잘 챙겨주었으면 한다고....

셋째로...

핸드폰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핸드폰이 있어 편리하지만...

속도감이 있지만...

학교생활에 적응하는 데는 도움이 안 되는 부분도 있다고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남학생만이라도...

필요한 통화는 하지만...

핸드폰을 잊고 학교생활에 집중했으면 좋겠다고...

이렇게 3가지를 이야기 했습니다.

#6.

이야기가 끝난 후 아이들은 저마다 자신의 일을 찾아 흩어졌습니다.

끝나고 몇 아이들에게 따로 따로 물어 봤습니다.

이런 자리가 만들어진 게 어떠냐고

대체로 아이들은 이런 자리를 만든 것이 좋았다고 하는 친구도 있고..

몇 몇 아이들은 이런 것으로 함께 자리를 만들 필요가 있나 하는 이야기를 하는 친구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여학생들은 우리 반이 파가 나뉘지 않고 나름 함께 지내는 것이 한 여학생의 노력 덕분이라는 이야기도 합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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