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새내기 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박재영 우리 마을 불편사항
작성자 박*영 등록일 20.02.27 조회수 23
내가 우리 마을에 살면서 느낀 가장 문제점은 바로 무분별한 불법 쓰레기 투하라고 본다.
우리 마을은  쓰레기를 버릴 만한 쓰레기통이나 이하 관련된 시설이 많지 않아서 쓰레기를 버릴 만한 마땅한 장소가 없다.
그래서 그런지 주민들이 버린 쓰레기가 종종 보이기도 한다. 이는 외관으로 봤을때 좋지 못할 뿐만 아니라 여러 문제를 만들기도 한다. 주위에 생기는 악취도 악취이지만, 여러 식물이나 꽃들이 자라는데도 악영향을 준다. 어느 날은 쓰레기를 버릴만한 마땅한 모퉁이나 장소가 없어 그냥 주위에 있는 나무에 쓰레기 봉투를 마구잡이로 버린 것도 본적이 있다.
 또한 그냥 쓰레기 뿐만 아니라 먹다 남은 음식물 쓰레기 까지 내다버리기도 하는데 일반 쓰레기는 누군가가 잡아서 분리수거통으로 가져갈 수 있겠으나, 음식물 쓰레기는 그러기도 어려울 뿐더러 시간이 지나 썩게 된다면 더 큰 문제를 만든다. 우리 마을은 도시인데도 불구하고 인구가 그리 많지 않아서 교통 문제가 심하다고들 얘기를 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쓰레기 문제가 제일 심하다고 생각한다. 시청에서 적극적으로 쓰레기통이나 시설들을 만들고 주민들 또한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주변에 외지인들이 처음 도시에 와서 처음으로 느끼는 것은 눈으로 볼 수 있는 외부모습이기에 도시의 위생은 그 도시의 첫인상을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더욱 살기 좋은 도시를 가꾸기 위해선 무엇보다 주변 쓰레기와 같은 위생이  중요하다 생각한다.
이전글 우리 마을 불편사항 보고서-황서정
다음글 신문 잡지 스크랩 (3,4) - 이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