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신입생 이야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 마을 불편사항 보고서-최강호
작성자 최*호 등록일 19.02.21 조회수 75

우리 마을은 시골이다. 마을이 많은데 우리 마을은 슈퍼도 없고 밖에 나가면 차도와 논이 있다. 여기서 불편한 게 정말 많다.

먼저 교통부터 말하자면 우리 마을이 시골이다 보니깐 시내를 나가는 버스가 4대 정도 있는데 2대 버스는 우리 집 앞 쪽 으로 오는데 2시간 마다 1번씩 오고, 주로 타는 버스는 평일에는 30분에 1번씩 오고 주말에는 1시간에 한 번씩 온다. 그러나 30분에 1번씩 오는 버스를 타고 가려면 약 20분 정도 걸어가야 하고 일찍 가도 이 버스가 오는 시간이 다 달라서 일찍 올 때도 있고 늦게 올 때도 있어서 1시 차를 타고 가려면 1230분에 걸어가야 한다. 이런 이유로 우리 마을은 버스를 타고 시내를 나갈 때 정말 불편하다. 이 교통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버스를 조금 더 늘리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아니면 주말에 가는 버스를 1시간에 한 번씩이 아니라 전처럼 30분에 1번씩 늘리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버스를 늘린다고 해도 우리 마을에는 별로 탈 사람이 없고 조금 나가야 사람이 어느 정도 타기 때문에 버스를 늘리는 건 힘들 것 같고 주말에 30분마다 1번씩 늘리는 것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두 번째 불편사항은 우리 마을에 인도가 없고 차도밖에 없어서 정말 위험하다 중학교를 스쿨버스를 타고 가는데 스쿨버스가 일찍 가서 못탈때가 있다. 그러면 부모님 차를 타거나 자전거를 타고 가야 하는데 자전거를 타고 가려면 우리 집부터 학교까지 차도밖에 없어서 정말 위험하다, 그리고 버스를 타려고 걸어가려면 정말 위험하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생각해봤다. 그 방법은 인도를 설치하는 것이다. 인도를 설치하면 나를 포함해서 걸어가시는 모든 분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걸어갈 수 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 우리마을에서 걸어가시는 사람이 별로 없다. 설치를 한다고 해도 거의 차를 타고 다녀서 걸어다니는 사람이 별로 없다. 그래서 설치는 안될 것 같지만 그래도 이런 의견이 있다.

이전글 내가 만약 시장이라면?
다음글 도서관 탐방기 작성 - 맹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