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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만약 시장이라면?-박세훈
작성자 박*훈 등록일 19.02.11 조회수 80

아산시의 현 정책 그리고 비판

-지역 경재 부분-

1. ‘민관합동 기업유치 지원단’ 구성에 대한 비판

지원단을 구성하는 것은 좋으나 지원단만 구성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지원단이 열심히 홍보하고 노력한다고 한들 적절한 부지와 기업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각종인프라가 뒷받침되어야한다 물론 아산시의 인프라가 낙후 된 것은 아니지만 기업유치 지원단을 만든다는 것은 기업들이 아산으로 오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지원단 구성과 함깨 기업들이 올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해야한다고 생각한다.

2. 배방 주민참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비판

현재 배방에 살고 있는 나도 이건 처음 들어본다. 그 정도로 주민들이 잘 모를 수 있다는 소리이다. 그리고 도시재생 사업은 쇠락한 도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배방은 아산에서 인구가 제일 많은 지역이다 물론 아직 도시화가 되지 않은 지역도 있지만 여전히 건축 중인 아파트도 보이고 인구도 증가하고 있는 도시를 대상으로 어떤 재생사업을 어디를 대상으로 할지 잘 모르겠다.

-인프라 부분-

1. 천안역-신창역 셔틀 전동열차 운행 신설에 대한 비판

1호선 종착역중 하나인 신창역까지 가는 전동하는 배차 간격이 크다 배방 사람들도 배방역을 이용하지 않고 천안역을 이용하거나 천안아산역등을 이용한다. 1호선 급행열차가 서울역에서 천안역까지만 운행하는 이유도 간단하다. 그 이후 구간은 수요가 적기 때문이다 그래서 급행이 천안에서 종착하는 것이다 물론 배차간격이 긴 것은 불편하지만 전동열차 운행 신설이전에 왜 수요가 적은지에 대한 조사와 수요를 늘릴 수 있는 방안을 같이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2.수도권 전철 탕정역 준공에 대한 비판

이것도 1과 마찬가지의 이유다. 탕정역은 현 배방역과 아산역 사이에 만들려고 준비중 이다 근대 탕정역을 왜 만들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배방역과 탕정 지역간의 연결도로가 생기면서 접근성이 편리해?다. 그 이전에 많은 사람들은 전철을 이용하려면 차라리 천안역에서 가는 것이 더 빠르다 이유가 바로 수요가 별로 없으니 배차간격이 긴 것 이다. 그래서 탕정역 준공의 이유를 나는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다.

-환경조성 부분-

1. 친환경 교통수단 보급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관리

일단 버스는 천연가스등을 이용하는 것은 알고 있다 하지만 그 외에는 어떤 친환셩 교통수단을 보급할것인가그리고 보급만 한다고 미세먼지 관리가 수월해질까 중국발미세먼지 문제는 중앙정부에 맞긴다고 처도 그 외의 원인은 승용차 배기가스로 알고 있다. 그리고 과연 친환경 교통수단을 보급한다고 해도 시민들이 그 교통수단을 선택 할까 대중교통의 수요도 많지만 자가용의 수요가 더많은 지금 상황에서 친환경 교통수단 보급민으로 미세먼지 거감 관리를 시도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

-안전, 교육 부분-

1. 범죄예방 환경 디자인 확대를 통한 안심마을 조성에 대한 비판

환경 디자인 확대만으로 범죄가 예방될까 라는 의문점이 우선 적으로 들고 그리고 안심마을을 조성하는 것보다 차라리 방범 시스탬을 확충하는 것이 범죄 예방과 더빠른 대처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한다.

내가 만약 시장이 된다면

1. 시내 인프라 구축

지금아산은 시내권 동지역이 재대로 시내 기능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배방, 탕정 지역은 사실상 천안이랑 붙어있어 천안과 같은 생활권이라고 해도 무방하고 영인 지역은 평택권이라고해도 될 정도로 생활권이 다 다르다 즉 시내는 시내에서만 영인, 배방, 탕정은 인접 로 나가서 여가 생활 등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주변 평택 천안의 규모가 커서도 그렇지만 시내에 그리고 지역 내에 인프라가 부족한 걸로도 해석할 수 있다 최근에서야 조금씩 인프라를 확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만 만약 내가 시장이 된다면 시내권의 인프라 구축을 통해 시내 상권을 발전시키는 것을 가장 우선적으로 시행 할 것이다.

2. 관광지 정비

아산에서 잘 알려저 있다고 하는 관광지는 온천정도 흔히들 이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내가 만약 시장이 된다면 이런 온천말고 민속마을등 인프라들과 역사적 인물들과 관련된 장소를 정비해서 일종의 수학 여행 장소로도 알맞도록 관광을 더 활성화 시키고 싶다.

3. 불범 주차문제 해결

이건 어디를 가나 문제라고 생각한다. 일단 시장이 된다면 교통분야 에서는 이것부터 신경 써야 할 것 같다. 공용 주차장을 공간이 부족하다면 지하에 만들어서라고 이러한 주차 문제를 해결하면 좋을 것 같다. 몰론 되도록 무로로 개방해야 하겠지만 유로로 해야 한다면 정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료를 책정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이다.

4. 저상버스 확대

장애인분들이 가장 대중교통을 꺼려하는 이유가 바로 이 저상버스이다 저상버스가 별로 없는 이유는 이것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저상버스는 일반 버스보다 좌석이 적으니 버스회사들이 수송성면에서 꺼려하는 것 같다고 나는 생각한다. 그래도 나는 주요 버스노선과 장애인 시설 등을 지나는 노선에 장애인들의 편리를 위해서 저상버스를 투입할 것이다.

5. 체육 시설 확충

내가 살고 있는 배방에만 해도 대형 체육시설이 없다. 수영장 그냥 개인이 마든 작은거 하나가 있긴한데 그건 회원제라 그렇고 그렇다고 워터ㅓ파크 같은 시설이 아니라 수영장이나 실내 체육관등을 부지를 확보해서 수요가 있는 곳에 건립할 것이다.

6.친환경 발전 정책

이제는 발전만이 아니라 환경도 생각해야한다 그래서 친 환경적인 시설들을 늘리고 신재생 에너지지의 사용비율을 더욱 늘리는 계획을 공공 기관부터 순차적으로 시행 할 것이다

7.로컬 푸드

지역의 로컬 푸드를 특산품으로 만들어 홍보를 하고 로컬 푸드에 대한 홍보 및 직거래를 더욱더 활성화 시켜서 특산품으로서 생산량을 늘리고 농가의 소득에도 도움이 되는 로컬 푸드를 더욱 더 장려하고 이를 위해 새로운 품종 개발 등의 지원을 해서 더욱 로컬 푸드를 알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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