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전국연합학력평가(수능 모의평가
포함) 연간 출제범위표- 평가일:2014.09.03(수) |
학년 | 2학년 | 3학년 |
영역(과목) | 9월 | 수능 9월 모의평가<평가원>
9월 |
국어 | A형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화법과 작문Ⅰ, 독서와 문법Ⅰ, 문학Ⅰ) | 전 범위
(화법과 작문Ⅰ, 독서와 문법Ⅰ, 문학Ⅰ) |
B형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화법과 작문Ⅱ, 독서와 문법Ⅱ, 문학Ⅱ) | 전
범위
(화법과 작문Ⅱ, 독서와 문법Ⅱ, 문학Ⅱ) |
수학 | A형 | [수학Ⅰ]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전
범위
(수학Ⅰ, 미적분과 통계기본 ) |
B형 | [수학Ⅰ]
전범위 | 전
범위
(수학Ⅰ, 수학Ⅱ, 적분과 통계, 기하와벡터) |
영어 | 공통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영어Ⅰ, 영어Ⅱ) | 전범위
(영어Ⅰ, 영어Ⅱ) |
사회
탐구 | 생활과윤리 | Ⅳ-1.
사회 생활과 정명 정신(교학사)
Ⅴ-1. 사회 생활과 정명정신(천재교육) | 전범위 |
윤리와사상 | III-3.
덕 윤리 | 전범위 |
한국사 | Ⅴ. 근대 국가 수립 운동과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 | 전범위 |
한국지리 | Ⅴ.
생산과 소비의 공간
3. 공업 구조의 고도화 | 전범위 |
세계지리 | Ⅳ.
세계화 시대의 경제활동
2. 세계의 공업활동과 변화 | 전범위 |
동아시아사 | Ⅳ. 국제 질서의 변화와 독자적 전통의
형성 | 전범위 |
세계사 | Ⅴ. 지역 세계의 팽창과 세계적
교역망의 형성 | 전범위 |
법과정치 | Ⅳ.
개인생활과 법
2. 계약과 불법 행위 | 전범위 |
경제 | Ⅳ.
국민 경제의 이해
2. 국민 경제 순환과 경제 성장 | 전범위 |
사회·문화 | Ⅳ.
사회 계층과 불평등
2. 사회 불평등 현상과 해결 방안 | 전범위 |
과학
탐구 | 물리I | III.
정보와 통신
1-2(3). 공명과 화음(소리와 악기) | 전
범위 |
물리2 | | 전
범위 |
화학I | Ⅲ.
아름다운 분자세계
2. 분자의 구조 | 전
범위 |
화학2 | | 전
범위 |
생명과학I | III. 항상성과 건강 1. 생명
활동과 에너지 | 전범위 |
생명과학2 | | 전범위 |
지구과학I | Ⅲ-1. 환경 오염 | 전범위 |
지구과학2 | | 전범위 |
직업
탐구 | 농생명산업 | 농업이해 | 미실시 | 전범위 |
농업기초기술 | 미실시 | 전범위 |
공업 | 공업입문 | 미실시 | 전범위 |
기초제도 | 미실시 | 전범위 |
상업정보 | 상업경제 | 미실시 | 전범위 |
회계원리 | 미실시 | 전범위 |
수산·해운 | 해양일반 | 미실시 | 전범위 |
수산·해운정보처리 | 미실시 | 전범위 |
가사·실업 | 인간발달 | 미실시 | 전범위 |
컴퓨터일반 | 미실시 | 전범위 |
제2외국어
및
한문 | 독일어I | 미실시 | 전범위 |
프랑스어I | 미실시 | 전범위 |
스페인어I | 미실시 | 전범위 |
중국어I | 미실시 | 전범위 |
일본어I | 미실시 | 전범위 |
러시아I | 미실시 | 전범위 |
기초베트남어 | 미실시 | 전범위 |
아랍어 | 미실시 | 전범위 |
한문 | 미실시 | 전범위 |
* 출제범위는 교육과정 순서에 의한 최종단원을 나타내며, 처음부터 누적임
* 출제 범위는 추후 조정될 수 있음 |
1학년 |
영역(과목) | 9월 |
국어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국어Ⅰ, 국어Ⅱ에서 출제 - |
수학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수학Ⅰ(전범위)에서 출제 - |
영어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실용영어Ⅰ, 실용영어Ⅱ에서 출제 - |
탐구 | 한국사 | Ⅲ. 조선
유교 사회의 성립과 변화
- 중학교 역사 교육과정 반영 - |
도덕 | 생활과
윤리'에서 출제
Ⅳ-1. 사회의 도덕성과 사회 윤리 |
사회(지리) | 중학교
전범위+
사회 IV-1. 과학기술의 발달과 정보화 |
사회(일반사회) | 중학교
전범위+
사회 IV-1. 과학기술의 발달과 정보화 |
과학(물리) | 중학교 과정(심화*) + 과학 Ⅳ. 정보통신과
신소재 |
과학(화학) | 중학교 과정(심화*) + 과학 Ⅳ. 정보통신과
신소재 |
과학(생명과학) | 중학교 과정(심화*) + 과학 Ⅳ. 정보통신과
신소재 |
과학(지구과학) | 중학교 과정(심화*) + 과학 Ⅳ. 정보통신과
신소재 |
* 출제 범위는 교육과정 순서에 의한 최종 단원을 나타내며, 처음부터 누적임.
* 탐구 영역의 과학 과목은 출제 범위에서 해당 과목 내용 요소를 출제하며, 중학교 과정의 심화는 해당 과목Ⅰ 수준과 공통된 학습
주제를 연계하여 출제함을 의미함
* 출제 과목 및 범위는 추후 조정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