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상호존중힐링프로그램2.jpeg
    설진희 | 24.07.24 조회:122
    청 직원 대상 상호존중 힐링 프로그램 운영
    청 직원 대상 상호존중 힐링 프로그램 운영군산교육지원청, 브런치와 함께하는 영화 감상 프로그램 운영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24일 청 직원을 대상으로 상호존중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상호존중 힐링 프로그램은 갑질근절 및 상호존중, 공감하고 소통하는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소통행사, 간담회 등의 형식으로 9, 11월 중 두 차례 더 추진 예정이다.이번 행사의 주제는 ‘브런치와 함께하는 영화 감상 프로그램’으로, 청 직원들은 조직문화에 대한 영화 ‘인턴’을 보고 서로의 감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4년 상반기 전북교육재정집행 우수 기관 포상금으로 영화를 보며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커피 등으로 구성된 브런치 세트도 제공했다.김왕규 교육장은‘갑질 없이 상호존중하는 청렴한 군산교육문화를 조성을 위해 직원 간 소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출근길 청렴캠페인 1.jpeg
    설진희 | 24.07.24 조회:141
    군산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대상 청렴(갑질근절)캠페인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청렴 및 갑질근절, 상호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출근길 청렴(갑질근절)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7월 23일부터 8월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며, 첫날인 23일 군산교육지원청 직원들이 대야초등학교에서는 출근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마룡초등학교에서는 사무실으로 방문하여 전북교육 청렴정책이 담겨있는 부채와 청렴, 갑질근절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김왕규 교육장은 "갑질없이 상호존중하는 더 청렴한 군산교육문화를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1.jpg
    채준석 | 24.07.19 조회:115
    중학교 학부모 학생 대상 고교학점제 이해 특강 실시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6월 24일(월) ~ 7월 19일(금) 군산금강중 외 5개 중학교 및 군산교육지원청에서 학생 950여명,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8회에 걸쳐 고교학점제 이해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중학교 학부모 학생 대상 고교학점제 이해 특강은 2022개정교육과정이 전면 실시되는 2025학년도 고등학교 1학년 고교학점제 운영과 관련하여 중학생들과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진로 진학 지원을 위해 도교육청 중등교육과와 협업을 통해 마련되었다. 「미리보는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미래를 여는 선택 고교학점제」 책자 제공 및 특강,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작년의 경우는 중학교에서만 진행되었으나, 군산 관내 관심 있는 모든 학생, 학부모가 참석할 수 있도록 올해 군산교육지원청에서도 운영하였는데, 학생 및 학부모 55명이 참여하여 호응도가 높았다.  군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의 진로·진학 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1.jpg
    채준석 | 24.07.18 조회:102
    중학교 찾아가는 진로특강 및 진로체험 운영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7월 9일(화) ~ 7월 18일(목) 군산동산중, 군산동원중, 군산금강중, 군산중, 군산남중을 대상으로 학생 1000여명 39개 프로그램, 교원 70여명 2개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진로특강 및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진로 특강 및 체험은 학교의 희망 및 신청을 받아서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업으로 학기말 취약 시기 양질의 진로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군산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주관 운영, 학교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여 적극 현장 지원하였다. 군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가 희망하는 경우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진로·진학 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1721203874208.jpg
    천미정 | 24.07.17 조회:123
    2024년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업무협약식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7월 17일 오후 4시 군산특수교육지원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2024년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장애학생들의 직업현장적응역량 강화와 직무실습 기회 확대를 위해 ㈜해담솔 및 ㈜만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해담솔은 20여명의 장애인과 20여명의 비장애인이 함께 근무하는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7월 29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될 장애학생 산업체 연계 현장실습으로 협력할 예정이다.농업회사법인 ㈜만나는 농업관련 직업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로 상반기부터 군산 관내 3개 학교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군산교육지원청과 두 업체는 우의와 화합을 도모하고 상호 협력할 것을 협약하였다. ㈜해담솔 대표는 “짧은 기간이지만 학생들에게 직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학생들이 직업인으로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만나 대표는 “장애인들에게 농업이 기피하는 직업이 아니라 즐거운 직업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장애인들을 위한 더 다양한 직무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군산교육지원청 김왕규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다양한 현장실습을 통해 관련 직무기술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20240715_112604.jpg
    박경화 | 24.07.16 조회:123
    2024 유치원 "꿈꾸러기들의 지구사랑 환경축제" 실시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기후위기와 환경변화에 대비하여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유아의 생태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7월 15일(월)부터 7월 26일(금)까지 약 2주간 유치원‘지구사랑 환경축제’를 실시한다.   이번 “꿈꾸러기들의 지구사랑 환경축제”는 관내 공사립유치원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활동으로 의미가 있다. 이를 위해 평소 유치원에서 실천한 생태환경교육 활동사례나 작품을 공유하여 ▲환경 전시회를 열며, 소규모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공립유치원 7개원과 사립유치원 5세 유아 및 교원 등 총 770명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환경을 주제로 한 과학공연을 관람하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향후에도 생태전환교육 및 실천이 지속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실천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군산교육지원청은 미래세대를 살아갈 유아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대처능력 향상 및 생태감수성을 함양하고 교육공동체 간 공유·나눔을 통해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유치원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IMG_0232.jpg
    반영석 | 24.07.15 조회:115
    수학교과 중심 AI 디지털 교과서 활용 연수 실시
    수학교과 중심 AI 디지털 교과서 활용 연수 실시 교원의 AIDT 활용역량 강화로 학생 맞춤형 수업 활성화 도모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7월15일(월)~16일(화) 군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에서 오는 2025년 AI·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라,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AI 디지털 교과서 활용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AI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도와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AI·에듀테크 기술이 적용된 수업을 직접 실습해 보며 교사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AI디지털 교과서를 가지고 직접 수업을 구성해 보는 활동을 통해 차기년도 적용될 AIDT의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주요 연수 내용으로 ▲AI 디지털 교과서 정책과 인공지능 핵심역량 설계 방향 ▲AI 수학 코스웨어 활용 수업에 대한 실습 연수 등으로 진행됐다.  AI디지털교과서는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학습 기회를 지원할 수 있도록 디지털튜터, 수준별 학습설계 등을 제공하는 교과서로 오는 2025년 수학·영어·정보·국어(특수교육) 과목에 AI 디지털교과서가 도입돼 2028년까지 초,중,고 교과별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왕규 교육장은 “AI·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관내 선생님들의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마련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교육지원청은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교사들의 활용 능력을 키우고자 교과서 개발 과정에 맞춰 찾아가는 에듀테크·AI교과서 활용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 2.jpeg
    설진희 | 24.07.12 조회:119
    갑질없는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갑질근절 소통 간담회’실시
    갑질없는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갑질근절 소통 간담회’실시 군산교육지원청, 8, 9급 공무원 대상 소통 간담회 실시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12일 교육장, 관리자들과 8, 9급 및 근무경력 5년 미만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갑질근절 소통 간담회’를 실시하였다.이번 간담회는 6월 중 실시한 청 직원대상 갑질진단조사결과에 따라 직원간의 상호존중 및 공감하고 소통하는 청렴문화조성을 위해 실시하였으며, 청렴과 갑질에 대한 생각과 공직생활의 애로사항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를 표현하는 자기소개를 통한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시작하여 자칫 어색할 수 있는 분위기를 풀었으며, 사전 조사한 ‘내가 보고 들었던 최고의 갑질’,‘내가 을로 느껴지는 상황’등의 주제에 대한 답변을 활용하여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왕규 교육장은 ‘젊은 직원들의 이야기를 가까이서 직접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청렴과 갑질없는 조직문화의 시작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솔직한 소통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갑질없이 상호존중하는 청렴한 군산교육문화를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반부패.jpg
    설진희 | 24.07.12 조회:83
    군산교육지원청, 기관장 주관 반부패 청렴 추진단 2차 회의 실시
    군산교육지원청, 기관장 주관 반부패 청렴 추진단 2차 회의 실시 관내 청렴 체감도 측정 대상교와 함께 청렴도 향상 방안 논의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왕규)은 12일 교육장 및 반부패 청렴 추진단위원, 관내 교장, 교감 3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 추진단 2차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자세한 학교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관내 청렴 체감도 측정 대상교 교장, 교감과 함께 했으며 2024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내부청렴도 향상, 부패취약분야 개선 등을 주제로 다양하고 실질적인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군산교육지원청 김왕규 교육장은 ‘반부패 청렴 추진단 회의를 통해 청렴한 군산교육 실현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1.jpg
    장은비 | 24.07.10 조회:110
    2024. 학생맞춤통합지원 솔루션 자문단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김왕규 교육장은 2024년 7월 8일 월요일, 군산 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중요한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위한 솔루션 자문단 발대식이 열렸다. 솔루션 자문단은 외부 전문가들과 지방기관들이 협력하여 군산 지역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 자문과 사례관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군산교육지원청은 2026년까지 3년간 교육부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국정과제로 설정된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복합적 위기요인으로 분류되는 학생들을 발굴하고 도와주기 위한 구체적인 지원체계가 구축될 것이다. 이번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는 기존의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들을 통합하여, 각 학생의 고유한 문제와 상황에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군산 지역의 학교, 교육지원청, 그리고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이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김왕규 교육장의 의지가 밝혀졌다.  김 교육장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의 종합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통합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군산의 학생맞춤지원 체계 구축은 지역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학생들이 공평한 교육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 걸음이며, 학생들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계기로 기대된다.
전체건수:1197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