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지원청, 한 컷으로 만드는 즐거운 소통! 청렴 포토존 운영 직원 간 친밀감 형성과 협력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 행사 운영 ○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은 8월 22일, 직원 간 소통과 친밀함 형성을 위해 ‘청렴 포토존, 우리 함께 사진 한 컷’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6월 중 감사관 주관으로 실시한 ‘소중한 워크숍’ 도출 과제를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모여 사진을 찍으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평소 소통 기회가 적었던 직원들 간 협력적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포토존은 청사 현관에 설치되어 모든 직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으며, 사진 촬영 과정을 통해 서로의 관심사와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나누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또한 SNS 스타일의 디자인과 소품을 활용하여 참여자의 흥미를 높이는 등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에 기여하고자 했다.○ 군산교육지원청 이성기 교육장은 “직원간 소통과 친밀함은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밑거름”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즐겁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은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과 수원에서 멘토-멘티 팀으로 구성된 교육복지 중점학교 학생 36명을 대상으로 ‘길 위의 학교 초·중 멘토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 ○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주도형 체험학습으로, 기존의 일회성 견학 중심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사전조사를 통해 팀별 활동 일정을 계획하고, 실행과 평가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며 창의력, 공동체 의식,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동시에 기를 수 있었다. ? ○ 첫째날, 학생들은 서울의 아쿠아리움, 별마당도서관, 한강 유람선 등을 방문하며 도시 문화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쌓았다. 특히 여행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큰 의미가 있었다. 둘째 날에는 사전 계획에 따라 자기주도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방문지는 국립중앙박물관, 국회의사당, 픽사, 한강백제박물관, 롯데타워, 대학탐방 등으로 다양했다. 학생들은 각자 맡은 역할에 따라 협력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수원에서 미술관과 수원화성을 탐방하며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또한, 평가회를 통해 학생들은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며 경험을 정리하고, 서로의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각 팀이 자신들의 활동을 되짚어보며 얻은 교훈과 느낀 점을 공유하고, 자기주도 학습과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 이성기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 탐색과 더불어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던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학생들이 협력하며 성장하는 경험을 통해 이번 프로그램이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은 군산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8일(금)‘2025 ESG와 함께하는 주제탐구한마당’을 실시하였다. ○ ESG와 함께하는 주제탐구한마당은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ESG, 환경을 위한 기본, 사람을 위한 배려, 모두를 위한 룰’ 특강과 ‘우리는 지구를 위해 애쓰지’, ‘결정의 기로에 선 청춘들에게’의 분야별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 이번 주제탐구한마당에 참여한 학생들은 탐구력 향상을 위한 ‘주제탐구와 독서를 통해 만드는 탐구력 특강’을 통해 자신의 탐구력을 배가하였다. 뿐만 아니라 ESG와 자신의 진로를 연계한 탐구 주제 선정 및 장기간 진행되는 밀도 있는 탐구 활동을 통한 적극적인 진로 탐색 및 학교생활기록부의 경쟁력 상승 또한 기대가 된다. ○ 이성기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은 “탐구, 토론, 실천 중심의 현실감 있는 탐구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여 학생들의 진로 설계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기록부 평가항목 중 중요한 부분인 탐구력 신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