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2025 대학수학능력시험 '졸업생' 원서접수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4.08.16 | 조회수 | 187 | ||||||||
첨부파일 |
|
||||||||||||
2025 대학수학능력시험 졸업생 원서접수 관련 안내 사항입니다.
1. 원서접수 및 변경 기간 가. 일시: 2024. 8. 22.(목) ~ 9. 6.(금) 09:00~16:00 -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점심시간(12:00~13:00)제외 - 16시 이후 방문 시 행정업무 마감으로 접수가 불가능 나. 접수 전 연락바라며, 가급적 마감일 이전에 미리 접수하시길 바랍니다.(연락처: 063-930-5447) 2.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안내 (중요) 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mycsat.re.kr) - 적용 대상 시도 : 대전,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 사전입력 홈페이지 입력 운영기간(접수 마감 3일 전까지) : 2024. 8. 22.(목) ~ 9. 3.(화) ※ 기간내 미입력 시, 현장접수처에서 9. 6.(금)까지 응시원서 접수 가능 나. 이용 방법 - 회원가입(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 응시원서 사진 업로드, 응시정보 입력 및 확인 - 접수처에 방문하여 최종 접수 ※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을 경우, 수능 응시 불가능 다. 접수절차는 기존과 동일: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접수처에서 본인확인 및 증빙서류 제출 라.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접수처에서 응시원서를 교부받아 작성 가능
3. 제출 서류 가. 공통 1) 응시원서 1부(원서 접수처에서 제공) 2) 사진 2매: 원서접수 시작일로부터 최근 6개월 이내(2023 2. 25.이후)에 촬영된 천연색 상반신 정면 여권용 규격 사진(가로3.5㎝×세로4.5㎝)으로, 머리의 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가 3.2㎝~3.6㎝이어야 함. ※ 원서접수용 사진에 부적합할 시 원서접수가 불가능합니다. ※ 온라인 사전 입력 시 사진 검증이 완료된 파일로 입력하였으면 사용하지 않으나 부적합할 시를 대비하여 준비해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응시수수료 - 본인이 응시하고자 하는 영역 수에 맞춰서 준비할 것.
- 계좌이체만 가능(현금 및 카드결제 불가)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중 응시수수료를 면제받고자 하는 경우 원서접수 시 증빙서류([붙임3]응시원서 접수 관련 추가 서류 안내)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응시수수료를 면제받음. 4) 신분증 나. 추가 제출 서류(해당자에 한함) - 추가서류: [붙임1] 수능 원서 대리접수 안내 및 서약서 양식 참조 - 대리접수자는 [붙임2] 수능 원서 대리접수 안내 및 서약서 양식 참조
3. 원서접수 장소: 4층 3학년 교무실 가.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 본인 직접 접수를 원칙으로 합니다. (우편 접수 불가,온라인 접수 후 방문 권장) 나. 대리접수 엄격 제한: 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에 한함),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해외여행자는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기타 불가피한 경우에는 교육감의 결정으로 직계 가족, 담당 공무원(수형자)등에 한해 허용. ▶ 대리접수자는 [붙임2] 수능 원서 대리접수 안내 및 서약서 양식 참조
4. 응시수수료 환불 가. 대상자: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사망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 ※한 영역(과목)이라도 답안지를 제출한 경우에는 신청 불가 나. 환불 신청 기간: 2024. 11. 18.(월) ~ 11. 22.(금) 09:00~16:00 다. 환불 신청 장소: 후관 2층 3학년 교무실 라. 제출서류 및 방법: 환불 신청서1부 작성(3학년 교무실 비치) 1) 증빙서류: 진단서(소견서, 처방전 등), 수시모집 최종 합격(증명서)통지서, 군복무확인서(증명서), 사망(진단서)확인서 등 2) 환불기준: 납부한 응시 수수료의 60%
6. 수능 성적표 배부 가. 일시: 2023. 12. 6.(금) 10:00~ 나. 장소: 후관 2층 3학년 교무실(단,한국사 영역을 미 응시한 경우 수능 응시 자체가 무효 처리되며,성적 전체가 제공되지 않음.) 7. 문의처: 남원여자고등학교 3학년 교무실 063)930-5447 |
이전글 | 2024학년도 2학기 기초시간표 운영 |
---|---|
다음글 |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장학금 신청(희망 장학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