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진로활동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직업인 만남의 날 행사
작성자 *** 등록일 14.11.05 조회수 247
첨부파일

우리 남원여고에서는 구체적인 직업탐색을 위해 선배 직업인 17분을 초청하여 직업인과의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1. 일시 : 2014.10.31(금) 14:00~16:20

2. 장소 : 남원여고 강당과 각 강의실

3. 진행 : 사전 학생들의 희망조사를 통하여 17개 직업의 직업인을 초청하여 희망직업인과의 만남의 시간을 갖도록 함. 사전, 사후 활동지를 통하여 구체적인 직업탐색 및 활동후 소감을 적음으로써 자신의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함.

4. 참여학생들 소감(일부 발췌)

- 다양한 직업군이 참여해서 좋았다. 방송작가라는 직업에 더 관심갖게 되었다.

- 시간이 짧아 아쉬웠고, 여러 직업을 모두 체험할 수 있었으면 더 좋았겠다.

- 내 꿈인 교사로서의 가치관,자질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이런 직업인 만남의 날 행사 시간을 더 늘리고 더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싶다.

- 나의 직접적인 꿈과 관련있는 직업인을 만나 굉장히 유익했다. 하는일, 되는길, 직장경험등을 들을 수 있어서 생생하게 체험하는 듯 했다.

- 미용 관련 직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었고, 재미있고 유익했다.

- 진로선택에 정말 도움이 되었다. 소수의 희망자들과 직업인의 만남이었기에 질문도 쉽게 할 수 있었고 강사님의 친절한 답변도 좋았다. 이런 행사가 정말 자주 있으면 좋겠다.

- 도전해보고 싶은 직업이 생겼다.

- 내가 왜 상담심리사가 되고 싶은지 동기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 언니처럼 친절한 대화를 통한 만남으로 인해 나의 꿈인 경찰이 되고싶은 생각이 더욱 간절해졌다.

- 상담심리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내 미래를 더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게 되었다.

- 건축사라는 직업에 대해 처음 접해보았고, 건축과정, 필요한 자격증 등 여러 가지를 배웠다. 건축설계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진로가 다양했다. 여러 직업인들과의 만남, 체험 등을 늘려서 진로결정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

- 내 진로에 대해 고민이 좀 있었는데, 오늘 직접 직업인을 만나고나서 나를 돌아볼 기회가 되었다. 내 진로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

- 간호사 직업인을 직접 만나보니 동기부여도 되고 간호사를 꿈꾸는 나를 다시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 간호사가 되기 위하여 어느 정도의 실력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에 공부에 대해 더 자극이 되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간호사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도 알게되었다.

- 의사 직업인이 없어서 물리치료사 직업인을 만났다. 기대하진 않았는데 듣고 보니 물리치료사도 괜찮은 직업이었다. 대학 경쟁률이 생각보다 세서 놀랐다. 평소에 깊이 알지 못했던 직업에 대해 알게되어 좋았고 유익했다.

- 가장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가져라라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

- 좀더 많은 시간과 좀더 많은 분야가 있었으면 좋겠다.

- 시간이 아쉬웠다. 질문할 것도 많은데 바쁘게 끝난 느낌이다.

- 이과생을 위한 좀더 다양한 직업이 있었으면 좋겠다.

- 이런 프로그램이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 좀더 다양한 직업과 직업인에 대해 체험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전글 2학년 진학캠프 추진 계획
다음글 1학년 진로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