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 중점 학교
추진방향
01. 수학·과목 과목에 대한 수준별 수업, 심화 수업, 실험·탐구 중심 수업 실시
02. 맞춤형 교육과정 및 교육내용 체제 구축을 통한 학생의 진로·진학 지도 실시
03. 과학 기초·심화 학력 배양 및 탐구·체험학습 등의 다양한 경험을 통한 창의성 계발
02. 맞춤형 교육과정 및 교육내용 체제 구축을 통한 학생의 진로·진학 지도 실시
03. 과학 기초·심화 학력 배양 및 탐구·체험학습 등의 다양한 경험을 통한 창의성 계발
과제 | 세 부 내 용 | ||||||||||
Cha-Cha-Cha 프로그램을 통한 융합인재양성 |
|
||||||||||
과학중점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
• 과학·수학 교과 이수 총 단위: 80단위(44.4%) • 교양교과, 전문교과 편성 운영 - 과학융합, 과학과제연구, 생태와 환경, 심화수학 Ⅰ 운영 • 전문교과 공동교육과정 편성 운영 - 고급 물리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화학, 정보과학 등 • 비교과 체험학습 운영 - 동아리 중심 비교과 현장체험활동 운영 - 학년별 비교과 체험학습 지원 운영 • 진로탐색과 전공적합성 높이기 위한 맞춤형 비교과 활동 전개 |
||||||||||
특색 있는 교육과정 프로그램 |
• 학생주도 동아리 활동 및 동아리 주도 비교과체험 활동 실시 • 수요자 중심 맞춤형 진로특강 및 선택형 진로 탐색 활동 실시 • STEAM 활동 및 창의성 계발 프로그램을 통한 융합적 사고력 배양 • 수준별·영역별 실험캠프 운영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 • 재능기부 봉사 활동을 통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인성 함양 • 과학수학 축전 및 고교연합 동아리 부스 운영을 통한 과학문화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