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초등학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협력 수업 실시 안내
2018년 9월부터 익산초등학교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활동 중심의 영어 수업 제공으로 학생들의 실용 영어능력 향상을 위하여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협력 수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본교는 미국에서 오신 Nicole Sam 원어민 선생님께서 목, 금요일 5, 6학년 영어 수업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점심시간에는 3~6학년 대상 영어체험센터를 개설하여 다양한 상황 연출의 반복 학습(병원, 공항, 레스토랑, 영어도서관 등)으로 실생활에서의 기초 회화가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영어 친화적 교육환경으로 학습 동기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원어민 교사 활용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학기 중과 방학 중에 개설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본교는 원어민 영어보조교사(Nicole Sam)를 환영하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스쿨팜 벼 수확 및 홀테체험
-일시: 2018. 10. 23 (월) 1교시
-대상: 6학년
6학년 학생들이 지난 1학기 모내기 하고 허수아비도 만들어 세워두고 정성을 다해 기른 벼가 여물었습니다. 벼를 직접 베어 보고 홀테로 알곡을 터는 체험을 하였습니다. 낫을 혼자 사용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어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낫으로 수확을 하였습니다.
날씨는 조금 흐렸지만 즐겁고 보람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6학년 학급특색활동으로 진로체험을 '익산공공영상딤어센터'로 다녀왔습니다.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TV 스튜디오 체험으로 아나운서,기자,기상캐스터 등 방송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방송 시설과 촬영 과정을 직접 경험해보고 카메라에 담긴
자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앞에 선 떨림과 설렘으로, 멋진 끼를 뽐내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원어민 영어보조교사(Nicole Sam)활용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명 : 영어체험센터
대 상 : 3~6학년
일 시 : 점심시간
목 적 : 다양한 상황 연출의 반복 학습 으로실생활에서의 기초 회화가 가능하도록 함
활동 내용 : 상점, 병원, 공항, 레스토랑, 영어도서관 등
.
-계속 업로드 예정
전라북도와 전라북도 약사회 공동주관으로 학생들의 약에 대한 바른 지식습득,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 의약품의 오남용 방지를 위한 교육을 본교 5학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1. 교육일시 : 2018년 10월 18일 1~4교시
2. 교육대상 : 본교 5학년
3. 교육기관 : 전라북도 약사회 강사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