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1) 완주 '꿈꾸는 아이' 진로&직업 체험장에서 익산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30여 가지의 체험을 즐기고 왔습니다. 이번 체험학습 비용과 점심 비용은 모두 학교 산과 에듀버스 예산으로 무료로 운영되었습니다. 학생들의 흥미과 적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익산시청 및 익산교육지원청의 지원에 힘입어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을 본교 본관 3층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 장마, 등 날씨에 제한받지 않고 학생들이 쉽게 해볼 수 없었던 다양한 스포츠 활동 및 댄스, 퀴즈, 등 다양한 동작인식 컨텐츠를 구비하여 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 및 여가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다양한 활동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교직원이 모여 설치된 장비에 대한 이해를 위한 전달 연수를 실시하여 체육시간, 담임재량시간,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을 이용하여 각 학급에서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자리를 빌어 큰 도움을 주신 익산시청 및 익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 인사 드립니다.
지난 6월 3일-4일까지 마한교육문화회관 수영장에서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초등학교 수상안전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전라북도교육청 초등학교 수상안전교육 실시 방침 및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에 따라 기본적인 수영 능력 향상으로 위기 상황에서의 자기 생명 보호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6학년 학생들의 위기 상황 대처 및 수영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 4, 5학년 학생들도 7월, 10월에 수상안전교육이 예정되어 있사오니, 사전 준비물을 꼭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