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 과학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점점 무너지는 지구의 환경에 대해 교육해 주시고 직접 활동도 하며 직접 체감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시간을 계기로 사소한 습관으로 나 먼저 지구의 환경을 지키는 황강초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월 8일 황강다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다모임에서는 방과후학교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아이들의 진솔한 의견나눔이 우리학교의 발전에 더욱 보탬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의견나눔의 5,6학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진로UCC 상영이 있었습니다. 점점 더 발전하는 5,6학년 학생들의 제작 실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11월 6일 김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반짝 별시장에 황강초 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직접 만들 제품들과 맛있는 먹거리들을 구입하고 와플만들기와 동전지갑도 만들어 보며 특수교육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보았습니다.
다름을 느끼지 않고 함께임을 느끼는 좋은 행사였습니다.
11월 1일과 4일 이틀간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돌봄교실에서 성인지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심어진 성에 관한 고정관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남성, 여성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습니다.
직업에 대한 고정관념, 장난감에 대한 고정관념 등 일상생활에서 느낄수 있는 성 고정관념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10월30일 수요일 우리 아이들의 알콩달콩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황강가족 어울림 한마당이 어룰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유치원에서부터 6학년까지 방과후에 배운 내용들과 만들어진 작품들을 학부모님들을 모신 자리에서 맘껏 뽐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학년 학생들의 의젓한 첫인사를 시작으로 황강 걸그룹인 샤인스위티가 멋진 공연을 펼쳐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모든일에 열심히 하는 황강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바라며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10월17일 1~2학년 학생들이 공덕초등학교 친구들과 함께 전주 한옥마을로 가을체험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오전에는 루이엘모자박물관에 가서 나만의 모자를 만들고 한옥마을 체험을 한 후에 오후에는 초코파이 만들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공덕초등학교 친구들과 함께 체험을 해 더욱 더 재미있는 활동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