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둘째주 즐겨찾기 주간을 맞아 각 교실에서 학년군으로 독도교육이 이루어 졌습니다. 우리 영토인 독도에 대해 알아보고 독도 주권 수호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 확산을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독도테라리움 식물키우기를 만들어보고 독도에 관한 워크북을 작성하고 시청각자료를 보며 훗날 독도에 꼭 가보자는 다짐을 하는 좋은 교육 시간이었습니다.
9월 29일 화요일에 교내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매년 마을회관으로 가던 봉사활동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교내 봉사활동으로 대체하여 진행하였습니다.1-2학년은 본관내 복도와 계단을 청소하고, 3-6학년은 학교내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깨끗함을 자랑하는 황강초등학교여서 그런지 쓰레기는 별로 없었지만, 그래도 열심히 주우며 봉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버리는 손 미운 손, 내 주머니에 넣는 예쁜 손이 되는 황강초 학생들이 되길 바래봅니다.
9월24일 말콤승마장&포도원에서 승마체험 및 포도따기 체험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1-3학년, 4-6학년으로 나눠서 번갈아 가며 진행된 체험에서 포도따기를 통해 수확의 즐거움을 느끼고, 승마체험을 통해 동물과의 긍정적인 유대관계를 맺는데 좋은 체험을 하였습니다. 포도를 딴 후에는 맜있는 포도를 친구들과 나눠먹는 시간도 가졌습니다.무엇보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학습을 한번도 가지 못한 아이들에게 즐거운 체험학습이 되었길 바랍니다.
친구사랑주간을 맞이해 박사랑 선생님께서 유치원부터 전학년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교육을 해주셨습니다.이번 교육에서는 수화를 직접 배워보고 내 이름을 수화로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장애인분들의 마음을 생각하고 이해하는 황강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바래봅니다.
친구사랑주간을 맞이하여 9월4일 생명존중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매년 청소년의 자살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황강초등학교 학생들은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나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습니다.이런 교육을 통해 생명존중 정신을 함양함으로써 나를 사랑할 줄 아는 황강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하여 9월3일 학년군으로 양성평등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양성평등이랑 남녀가 차별하지 않고 서로 평등하게 생활하는 것으로 차별이 없고, 생물학적 차이를 사회문화적 차이로 연결시키지 않으면서 여성, 남성 모두가 잠재된 특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는걸 의미합니다.따라서 우리 황강초등학교는 전교생에서 양성평등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이 성별을 떠나 각자의 재능과 개성을 충분히 발휘하며 자존감 높은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리 황강초 학생들은 성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차별하지 않고 차별받지 않는 세상에서 살길 바래봅니다.
9월1일 학년군으로 도박예방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최근 들어 학생들의 도박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과 불법 도박에 쉽게 접근하게 되며 간단한 돈내기 등의 경험이 늘어나고 있습니다.이에 우리 황강초등학교 학생들은 전학년을 대상으로 도박예방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도박의 호기심으로부터 나 자신을 지킬수 있길 바래봅니다.
9월2일 수요일 5교시에 황강다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먼저 학생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사전다모임에서 활동한 결과를 모둠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그 후 8월 9월 생일인 학생과 선생님들의 생일축하파티를 하였고 마지막으로 5~6학년들이 시나리오부터 촬영, 출연, 편집까지 모두 다 참여한 단편영화 "작은오해"의 시사회가 있었습니다.멋진 영화를 찍느라 고생한 5~6학년 학생들과 지도하신 송가영 선생님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