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42회 졸업식 축사(그대, 여기서 발한 빛이 온 세상에 비추리라)
작성자 김종복 등록일 22.01.12 조회수 477

s

그대, 여기서 발한 빛이 온 세상에 비추리라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코로나 종식을 기원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맞이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3년 동안 본교에서 선생님들의 가르침과 행정실 직원의 협조로 모든 교육과정을 마치고 오늘 정든 교문을 떠나는 여러분들의 영광스런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0191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 현장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개학 연기를 경험하였고,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경험하였고, 수업 방법도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교사와 학생들이 교실에서 얼굴을 마주보며 수업을 하는 대신 매체를 활용한 상호 콘텐츠활용 수업, 실시간 쌍방향 수업, 과제제시형 수업 등 수업유형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학교 행사도 대폭 취소되었으며, 졸업식도 학급 담임 중심으로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교직원들의 헌신과 노력 속에 학생들이 잘 따라와 오늘 영광스런 자리가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오늘 졸업하는 여러분들에게 우리 교직원 일동을 대표하여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

본교 교훈인 아름다운 품격, 깨어있는 지성, 가치있는 도전이란 말로 몇 마디 당부를 드리고자 합니다.

 1. 앞으로 여러분이 살아가는 삶은 배려·존중·공감으로 타인과 소통하고 협력할 줄 아는 품격있는 삶이 되었으면 합니다.

 2. 여러분들은 어디에 있든지 간에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발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깨어 있는 지성의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

 3. 자신만의 개성과 발상으로 재능을 계발하여 진로를 개척하며 목표의식을 가지고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꿈과 끼를 키워 삶을 디자인하여 가치있는 도전을 하는 사람의 삶을 살아가기 바랍니다.

 중앙여고에서 발한 빛이 온 세상을 따뜻하고 밝게 비추길 바라며 넓은 세상을 향해 두려워하지 말고 긍정적이고 분명하고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한 발짝 한 발짝 내딛기 바랍니다.

 오늘 여러분이 있기까지 뒷바라지를 해주시느라 고생하신 부모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하고 더 높은 곳을 향해 힘차게 출발하는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축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장 김종복


이전글 설 연휴 지방공무원 특별 복무관리 지침
다음글 2022 군산교육계획 설명회 학부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