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네덜란드 PRIVA 회장단 방문 및 특강
작성자 *** 등록일 23.12.12 조회수 405
첨부파일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용재) 종자산업과는 오는 2410시 세계적인 온실 복합환경제어프로그램 회사인 프리바(PRIVA)사 회장단이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농업의 비전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프리바사는 센서 및 스마트 인터페이스를 갖춘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온실 내 시스템 자동화를 담당하는 복합환경제어 프로그램 회사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다.

이번 특강은 농림수산식품문화정보원 스마트팜 테스트 베드 사업(국비 10억원)을 통하여 최근 개축한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종자산업과의 유리온실에서 진행되며, Meiny Prins 프리바사 회장을 비롯하여 Marcel Koole 프리바사 기술부분 부사장, Manual Madani 프리바사 아시아 지역 대표, 나영욱 미푸코() 대표이사 등이 방문할 예정이다.

프리바의 Meiny Prins 회장은 종자산업 및 시설원예 영 마이스터를 양성하는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에 큰 관심을 표하며, ‘미래 농업의 방향성 및 비전을 주제로 한 특강 실시 후 학교의 복합환경제어 시스템을 살펴볼 예정이다.

김용재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교장은 스마트팜 혁신벨리가 위치한 김제에 전국 유일한 종자산업과를 보유한 학교라고 강조한 뒤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과 교사연수 등 산학협력이 활발히 진행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성인지 감수성 뮤지컬 '시크릿' 공연 관람
다음글 제17회 전국 학생 4-H 과제경진대회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