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찾아가는 금융수업
작성자 허지은 등록일 16.08.11 조회수 564
첨부파일
null
null

올바른 금융지식 함양을 통한 책임감을 제고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지난 5월 11일을 시작으로 4차례에 걸친 금융교육이 본교 도서관에서 실시되었다. 2학년 희망자 38명을 대상으로 한 1사1교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8교시 약 60분 동안 진행되었다. 1사1교 프로그램은 전국의 금융회사 및 인근 초중고교가 자매결연을 맺고 결연 금융회사가 결연 학교 학생들에게 방문교육, 체험교육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학우들의 눈높이에 맞춰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본교에서 처음 실시된 본 프로그램은 KDB 대우증권 전주지점 서부지역 한병훈 강사가 단상에 올랐다. 한병훈 강사는 [머니가 뭐니], [금융관련 직업군], [모의투자 체험 학습]등 매주 다양하고 색다른 주제를 제공해 학우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주제를 인기있는 드라마에 비유하는 등 학우들의 관심사에 맞추어 쉽게 설명하였다. 또한 마지막 수업은 그동안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모의투자 체험을 함으로써 미래 투자에 대한 도전정신과 주체적 의사성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신민경 학우는 " 이번 학기에 금융수업을 들으면서 평소 관심분야에서 자신했던 부분의 헛점을 발견하며 더욱 주의깊게 공부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고 이를 바탕으로 마지막 모의 투자를 통해 그간 배운 지식을 시험해보게되어서 더욱 의미있는 경험이었다" 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학우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미래의 금융시장에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해본다.


허지은 기자
이전글 다가산에 펼쳐진 초여름 밤의 향연
다음글 교내 백일장 및 논술 대회 : 스스로 찾는 문학의 나침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