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3 간부수련회
작성자 최주은 등록일 13.05.31 조회수 260
첨부파일

null

2013년도 간부수련회 실시
-진정한 리더십을 갖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 되어...

지난 4월 5일 정읍 선비문화 체험관 '우리누리'에서 1박 2일간 간부 수련회가 실시됐다. 이번 간부수련회에는 학생회, 1,2학년 실장,부실장, 방송부 'GBS', 신문편집부 '맹갈'이 참여했다.
아침 일찍 '우리누리'에 도착한 약 70여명의 학우들은 학생회장 정혜수 학우의 선서 하에 입소식을 치뤘으며 21세기에 맞는 선비 정신을 배우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첫번째 순서는 관장님의 지도 하에 '지도자의 선비정신 특강'이 이뤄졌다. 관장님은 '자기관리를 철저히 할 뿐만 아니라 자기자신의 능력을 믿어야 한다. 나를 모든것의 근본, 근원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큰 사람이 되기를 당부했다.
이후 올바른 식사예절을 배우고 점심식사를 마친 학우들은 우리의 전통인사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떡메치기, 국선도, 클래식 음악 감상 등 평소에 자주 접할 수 없었던 활동을 체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저녁시간에는 학생회의 주도 하에 각종 행사에 관한 토의를 진행하고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져 선후배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다음날, 아침식사를 마친 학우들은 다도 실습을 하며 비교적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뒤 1박 2일간 체험활동을 지도한 선생님들과의 인사로 퇴소식을 마쳤다.
이번 간부수련회는 학우들에게 선비정신을 배우고 진정한 리더십을 갖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간부수련회에 참여한 학우들이 앞으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학교생활에 임하기를 기대해본다.




-최주은, 김효진 기자
이전글 테레사 효과, 나누는 사람을 보기만 해도 건강해진다.
다음글 '무관심이 부추기는 학교 폭력' 2013 학교 폭력 예방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