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곳, 한국 잡월드 방문해
작성자 손민희 등록일 12.10.28 조회수 293
첨부파일

null
null
7월 19일, 방학식을 앞두고 본교 2학년 학우들이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 잡월드를 방문했다.
한국 잡월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 및 직업 선택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또한, 모든 어린이를 비롯한 청소년들이 자신이 주인공이 되고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학우들은 11시경 잡월드에 도착하여 점심시간을 가진 후에 오후 1시 반부터 2시간 동안 자유롭게 직업세계관과 진로설계관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세계관은 꿈을 실현한 19명의 직업인 코칭 스태프 쇼와 4D 영상을 볼 수 있는 주제 영상관 등으로 학우들의 눈길을 끌었다. 자신을 알아보는 심리 검사 공간인 진로설계관에서는 자기 검사존, 상담 설계존, 직업 정보존으로 나뉜 다양한 검사를 통해 나만의 진로 계획을 설정할 수 있었다.
오후 3시 40분부터는 학우들 모두 청소년체험관내에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한 시간 동안 자신이 원하는 직업인이 되어 활동했다. 프로그램은 공공 서비스, 경영 금융, 문화 예술, 과학 기술로 분류되어 총 43개의 체험실로 운영되었다. 학우들은 현실적 직업 환경에서 직무 경험을 하며 자신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 청소년체험관 활동을 마지막으로 모든 일정을 마친 학우들은 오후 8시경 학교로 돌아왔다.
학우들은 잡월드에서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해보고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실적인 경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었다. 학우들이 이날 체험을 통해 그저 막연한 꿈이 아닌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꿈’을 세우길 기대해본다.

허수연 기자 hsydobe@naver.com
이전글 C&C 제19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 대상 수상
다음글 본교 학우들, 세계인의 축제 ‘여수 엑스포’에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