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국학교신문경진대회 '근영춘추' 금상 수상
작성자 우승미 등록일 07.12.21 조회수 1006
첨부파일
null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와 경남도민일보(대표이사 허정도)가 함께 마련한 '2007 전국 학교 신문·교지 경진대회'에서 우리 학교 신문 '근영춘추'가 고등부 금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12월 7일 경남 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실에서 진행된 심사에서 학교신문 부문 초등부 최우수상은 김해 계동초교 <산메아리>가 차지했다. 또 금상은 마산 호계초교 <좋은학교 착한학생>, 은상은 양산 천성초교의 <선성산>과 거창 샛별초교의 <샛별교육>이 공동으로 받았다.

중등부에서는 창원 봉림중학교 <봉림바라기>가 최우수상에 선정됐으며, 은상은 양산 개운중학교 <한걸음 더>가 뽑혔다. 금상은 수상작이 없었다. 고등부 최우수상은 창념 남지고 <남고광장>이 , 금상은 본교인 근영여고<근영춘추>가, 은상은 양산여고 <참1719>와 밀양 밀성제일고 <밀성 제일소식>이 차지했다.

교지부문은 중등부 <목련>(군산 제일중)이 최우수상을, <곰솔>(양산 개운중)이 금상에 올랐으며, <그 나무>(하동중)와 <합포>(마산 합포중)가 함께 은상을 받게 됐다. 또 고등부 최우수상은 <거울>(전주여고)이, 금상은 <가온대>(창원 중앙여고)가, 은상은 <수리봉>(마산 삼진고)과 <문성>(창원 문성고)이 차지했다.

null

뒷바라지에 애쓴 교사에게 주는 '지도자상'(상금 30만원)은 학교신문 부문에 군산 신흥초등 김혜란 교사, 교지 부문에 군산 제일 중학교 유경아 교사가 선정됐다.

심사는 △자율성 △창의성 △기획력 △공동참여 △지원체계(항목당 20점)를 중심으로 살폈다. 각 부문별 상금은 최우수상 50만원, 금상 30만원, 은상 20만원이다.

심사위원은 신문 부문 정혜정(창원 우암초교 교사), 강창덕(경남민주언론시민연합 대표), 안차수(경남대 신문방송정치외교학부 교수), 김주완(경남도민일보 자치행정부장)씨가, 교지 부문은 김용택(전 교사), 최진수(함안초교 교사), 박종순(아동문학가), 심우향(마산여중 교사)씨가 맡았다.

2007.12.21
취재 김슬기
이전글 2008년 입학 예정자 377명 본교 배정
다음글 근영도서관 개관식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