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춘계 현장체험학습 실시
작성자 이종인 등록일 07.11.22 조회수 315
<사진1>
4월 13일 금요일 근영인들은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1학년에게는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처음 실시하는 것이어서 나름의 설렘이 있었고, 2, 3학년에게는 학업에 지친 심신을 풀 수 있는 모처럼 여유있는 시간이 되었다.

1학년은 동물원으로 현장체험학습을 갔는데, 그곳엔 벚꽃이 화려하게 피어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도 화려하게 만들었다. 조금 게으르고, 재밌어 보이는 동물들의 행동도 학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놀이 기구 점검 기간이라서 놀이 기구를 탈수 없었다는 점이다. 하지만 곳곳에 핀 봄꽃과 여기저기서 불어오는 봄내음에 근영인들이 즐거움을 느끼기에 충분한 것 같았다.

2학년과 3학년은 경기전 일대로 현장체험학을 갔다. 경기전은 예전에도 여러번 왔던 곳이어서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으나 이번에 가이드 선생님과 함께 설명을 들으면서 견학하니 새로 알게된 정보가 한 두 가지가 아니었다.

특히, 우리가 아는 경기전은 드라마 '용의 눈물' 촬영지로만 알려져 있었는데 경기전 안에 드라마 '명성황후'의 촬영지도 있다는 설명에 학생들은 더욱 관심을 가졌다. 한옥마을에서는 옛 선조들의 전통 건축양식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오목대에 올라갔다. 오목대위에서 바라보는 하얗게 핀 벚꽃들이 지난 겨울 내렸던 겨울눈을 다시 보는것 같았다.

현장 체험 학습을 통한 조금의 여유가 중간고사를 앞둔 근영인 모두에게 큰 힘이 되었길 바란다.

취재 : 양예지 사진 정우성.박선경
이전글 본교 배구부 전국 정상 밟고 금의환향
다음글 2005학년도 1차 교생실습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