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본교 수화동아리 '아침' 제4회 대한민국 동아리 경진대회 대상 수상
작성자 박솔 등록일 07.11.21 조회수 291
지난 23~24일 전북 익산 원광대에서 ‘폐기 있는 도전, 아름다운 미래, 네 끼를 펼쳐라’라는 주제로 4회 대한민국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주최 : 한국청소년연맹)가 열렸다.

문화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중창·합창 △그룹사운드 △스포츠·응원댄스 △힙합댄스 △연극·수화 △풍물 △영상·사진 △만화·캐릭터 △과학발명 등 총 9개 부문에 걸쳐 치러졌는데 본교에서는 풍물동아리 '불휘', 방송반'GBS', 수화동아리 '아침'이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했다.

그 결과, 본교 수화 동아리 '아침'이 무대 공연 부문별 최우수상을 거쳐 9개 부문 최우수상 팀이 겨루는 결선에서 영예의 대상인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 200여 개 동아리에서 2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대의 청소년 축제로 자리잡은 대회여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할 수 있겠다.

한편, 이번 수상에 결정적 공헌을 한 6기 기장 전윤아(2학년 10반)학생은 열심히 해 준 선후배와 친구들 덕분에 큰상을 받았다며 공을 돌렸고, 지도해준 전주대 손짓 사랑회와 본교 지도교사 신숙 선생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다.

앞으로도 교내 모든 동아리들의 보다 다채롭고 활발한 활동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2004.10.25

이전글 2004 송림제 '花樣年華' 개막 첫째날
다음글 전국고교백일장대회 본교 학생 우수상 및 가작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