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내 생활 규정 위반자 봉사활동 실시
작성자 박솔 등록일 07.11.21 조회수 335
첨부파일
null
본교에서는 9월 6일부터 9월18일까지 교내 학생 생활 규정을 어겨 벌점 15점 이상을 받은 1,2 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교내 봉사 활동을 실시 하고 있다.

교내 봉사 활동은 아침 7시 40분부터 8시 20분까지 교내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함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행동을 반성케하고, 차후 교칙을 잘 준수하라는 취지에서 실시하고 있다.

봉사활동 집행을 담당하는 선생님은 이러한 선도 교육을 통해 학생들 대부분은 의식이 바뀌어 교칙을 잘 준수한다고 말씀하시며 선도교육의 효과가 높음을 강조하셨다.

하지만 본교의 선도 교육 방침에 대해 일부 학생들은 아침에 봉사 활동 하는 양이 많다는 의견과 교내 봉사 활동이 아니라 고아원이나 양로원 같은 시설에서 봉사를 하는 방법, 벌점 누적 기간을 1년이 아닌 학기 단위로 하는 방법 등을 제시하며 현재 선도 방법에 대한 개선을 바라는 의견도 있었다.

앞으로 본교의 학생 생활 규정이 학교 구성원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 좀 더 효과적인 제도로 정착되기를 기대해 본다.

2004.9.8

사진 정우성 . 글 김나래
이전글 짙푸른 하늘 아래 펼쳐진 '체육대회'
다음글 '학교 위상 제고 최선 다할터...' 7대 박명균 교장선생님 취임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