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대회안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 과제연구대회 안내
작성자 임진모 등록일 17.04.05 조회수 695
첨부파일

2017 과제연구 대회 운영 안내
창의적체험활동부
1. 운영 목적
   학생들의 흥미에 맞는 주제 연구를 통해 심층 탐구 능력의 육성 및 창의력 개발을 목표로 교사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스스로 자기주도적으로 설계하고 탐구 수행하는 합리적이고 자율적인 문제 해결 능력의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2. 운영 방침
   ○ 대상 : 1, 2학년 / 개인 또는 팀구성(4인 이내)
   ○ 개인 및 2 ~ 4인의 팀 연구를 원칙으로 하며 과제 연구 운영은 학생 희망에 따라 주제를 선정하고 개인 및 팀을 구성하여 운영  *문의:창의적체험활동부(송지관2층/진학정보실)
   ○ 기본 공통 필수 제출물 (양식 - 홈페이지 - 대회안내에 탑재)
      - 과제연구 계획서(e-mail로 제출, 5월 21일까지)
      - 과제연구 결과보고서(e-mail로 제출, (jinmounni@hanmail.net), 10월 20일까지)
   ○ 계획서 작성 방법
      - 주제 선정 이유(200자 내외) 및 팀 구성 이유
      - 선행연구 및 참고문헌
      - 연구방법: 자료 조사방법, 분석 방법, 일반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함.
      - 연구계획: 주제 확정, 참고 문헌 조사, 자료 수집, 조사 및 실험, 보고서 작성 계획 등 연구 방법에 따라 계획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함.
      - 연구의 제한점 및 예상되는 어려운 점
      - 연구결과 및 기대효과: 선행연구결과를 참고로 예상결과를 제시
   ○ 보고서 작성 방법
      - 전체 보고서, 표지(주제 및 요약서 1페이지)포함 20페이지 이내
      - 그림은 개체 속성에서 ‘글자처럼 취급’지정 권장
      - 저작권 보호법 준수
      - 서론(연구의 목적, 필요성, 연구방법), 본론(이론적 배경, 본론), 결론(결론 및 일반화 방법, 기대효과), 참고문헌     

3. 운영 일정
   ○  4월 ~ 5월 12일 : 공고 및 계획서 제출 기간
   ○  5월 ~ 10월 : 과제 연구 활동
   ○ 10월 20일: 결과보고서 제출
   ○ 10월 26~27일: 예선 통과자 발표 및 전시회(동아리 한마당)
   ○ 10월 30일 : 종합심사 및 결과발표

4. 제출 양식 : 첨부 1(계획서), 첨부 2(보고서)

5. 심사방법 : 1단계(예선:계획서(40%)/보고서(40%)) 2단계(본선:1단계+발표20%)
   계획서(40%), 보고서(60% - 창의성(20%), 진로연계성(20%), 발표(20%))

이전글 2017학년도 교내 백일장, 논술대회 안내
다음글 2017 자율동아리 활동 대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