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과목 | 학습 내용 및 자료 |
1~2 | 국어 | 공부할 문제: 글자의 받침 알기 |
<자료1> 학습지 | 「수진이의 이야기」 동영상 또는 만화를 보고 글자의 받침을 정확히 써야 하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 <이렇게도 해봐요> - 주변의 사물을 글씨로 써 보고 받침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봐요. - 주변의 사물을 글씨로 써 보고 다른 받침으로 바꾸면 어떤 글자가 되는지 확인해요. |
동영상 |
<자료2> | 「수진이의 이야기」 를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봅시다. |
<자료3> | 받침을 붙이면 새로운 뜻을 가진 낱말이 되는 글자를 읽어보고 써 봅시다. |
3~4 | 미술 | 공부할 문제: 데칼코마니 기법으로 표현하기 |
<자료1> | 영상을 보고 데칼코마니 기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이렇게도 해봐요> - 주변을 둘러보고 데칼코마니 기법으로 만들 수 있는 대상을 찾아요. - 여러 장의 나비 작품을 만들어 가랜드를 만들어요. |
<자료2> | 데칼코마니 기법을 사용해 만든 다양한 작품을 살펴봅시다. |
<자료3> | 데칼코마니 기법으로 나비를 표현해 봅시다. |
5~6 | 수학 | 공부할 문제: 여러 가지 모양 찾기 |
<자료1> | 「랄랄라 모양 여행」 노래를 들으며 무엇을 공부할지 생각해 봅시다. | <이렇게도 해봐요> - 주변에 있는 같은 모양의 물건을 모아 사진을 찍어요. - 부모님과 ‘어떤 모양일까?’ 퀴즈를 해봐요. - 노래를 들으며 가사에 맞는 모양을 손가락으로 가리켜요. |
<자료2> | 모양이 같은 것끼리 짝지어 봅시다. |
<자료3> | 모양이 다른 것 하나를 찾아봅시다. |
<자료4> | 우리 주변에서 여러 가지 모양을 찾아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