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은화학교 로고이미지

교육방향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방향

교육목표

  •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정서가 안정된 사람
  • 자기 일을 스스로 잘 처리할 수 있는 사람
  • 이웃을 사랑하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
  • 장애 극복 의지와 자립 의지력을 갖춘 사람.

노력중점

현장 체험 활동을 통한 사회 적응 능력 신장
다양한 실제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길러 준다
사회에 대한 인식의 범위를 넓혀준다
자연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갖게 하며 정서를 순화하여 심미적 태도를 갖게 한다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생활을 긍정적으로 갖게 하며 성취감을 맛보게 한다.
등산 활동을 통한 자기 관리 능력 신장
등반활동을 현장 학습교육 차원에서 실시하며 자연보호 및 환경보호에 앞장선다.
적절한 안내로 고유의 임무를 부여하여 능률적인 등산을 할수 있다.
일반 산행인의 자연스런 참여 유도로 장애인 현실의 홍보 효과를 높인다.

역점사업

1. 비장애 학생과의 통합을 통한 사회적응 능력 신장
1) 개인의 다양성으로 장애를 인식하고 존중받게 한다.
2)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경험하여 적응력을 신장시킨다.
3) 장애이해를 통하여 비장애 학생들의 장애인식이 개선되게 한다.
4) 비장애학생들과 즐거운 활동을 통하여 자아 존중감을 고취시킨다.
2. 놀이밥 60+ 프로젝트 운영
1) 신체활동이 부족한 장애학생에게 놀이과정 운영으로 심신의 건강성 증진과 바람직한 성장을 도모한다.
2) 자율적인 틈새신체활동 참여를 통한 건강한 청소년을 육성에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