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은화학교 로고이미지

1학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본 게시판의 게시물은 저작권법 제25조 제2항에 따라 적법하게 이용(제작)된 저작물입니다.

*본 게시판의 게시물은 오로지 학생들의 교육 목적을 위해서만 이용됩니다.

*본 게시판의 게시물은 전주은화학교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관계 법령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전주은화학교(063-220-09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6(수) 미술 - 관찰하고 표현하기
작성자 최민영 등록일 20.04.29 조회수 44
첨부파일

단원: 4. 관찰하고 표현하기

 

제재: 나와 가족, 시선 속 풍경 표현

 

학습목표: 우리 가족과 봄꽃을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할 수 있다.

 

활동1: 우리 가족의 얼굴 자세히 관찰하기

-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며 우리 가족의 얼굴 자세히 관찰하기

 

활동2: 봄꽃 자세히 관찰하기

- 인터넷에 봄꽃을 검색하여 자세히 관찰하기

 

활동3: 우리 가족과 봄꽃의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 ‘집에서 느끼는 봄의 향기도안에 우리 가족과 봄꽃의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봄꽃 그리기가 어려운 학생은 <자료1>의 봄꽃 그림을 보고 따라 그리거나, <자료2>의 봄 꽃 그림을 오려 붙이기)

  <방법>

  ① 가족 중에 그리고 싶은 사람을 정한다.

  ② 관찰했던 가족의 얼굴을 생각하며 창 안에 그린다.

  ③ 관찰했던 봄꽃들 중에 마음에 드는 봄꽃들을 그려 꾸민다.

  <준비물>

  ① 집에서 느끼는 봄의 향기도안 <자료 1> 봄꽃 따라 그리기 자료

  ③ <자료 3> 봄꽃 붙임 자료        색연필, 크레파스, 가위, 풀 등

 

첨부한 파일은 저작권법 제25(학교교육 목적 등의 이용)에 명시된 수업 지원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이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관계 법령 위반에 해당 할 수 있습니다.

출처: 그라폴리오(가족 그림), 네이버 블로그 한송이영상의학과’(봄꽃 사진), 참쌤스쿨(‘집에서 느끼는 봄의 향기도안 및 자료), 에듀박스(

   립아트)

 

이전글 5.6(수) 선택(재활)-위치와 방향 찾기 (1)
다음글 4.28(화) 창의적체험활동-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