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수) 미술 - 관찰하고 표현하기 |
|||||
---|---|---|---|---|---|
작성자 | 최민영 | 등록일 | 20.04.29 | 조회수 | 44 |
첨부파일 |
|
||||
단원: 4. 관찰하고 표현하기
제재: 나와 가족, 시선 속 풍경 표현
학습목표: 우리 가족과 봄꽃을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할 수 있다.
활동1: 우리 가족의 얼굴 자세히 관찰하기 -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며 우리 가족의 얼굴 자세히 관찰하기
활동2: 봄꽃 자세히 관찰하기 - 인터넷에 ‘봄꽃’을 검색하여 자세히 관찰하기
활동3: 우리 가족과 봄꽃의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 ‘집에서 느끼는 봄의 향기’ 도안에 우리 가족과 봄꽃의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봄꽃 그리기가 어려운 학생은 <자료1>의 봄꽃 그림을 보고 따라 그리거나, <자료2>의 봄 꽃 그림을 오려 붙이기) <방법> ① 가족 중에 그리고 싶은 사람을 정한다. ② 관찰했던 가족의 얼굴을 생각하며 창 안에 그린다. ③ 관찰했던 봄꽃들 중에 마음에 드는 봄꽃들을 그려 꾸민다. <준비물> ① ‘집에서 느끼는 봄의 향기’ 도안 ② <자료 1> 봄꽃 따라 그리기 자료 ③ <자료 3> 봄꽃 붙임 자료 ④ 색연필, 크레파스, 가위, 풀 등
※ 첨부한 파일은 저작권법 제25조(학교교육 목적 등의 이용)에 명시된 수업 지원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이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관계 법령 위반에 해당 할 수 있습니다. ※ 출처: 그라폴리오(가족 그림), 네이버 블로그 ‘한송이영상의학과’(봄꽃 사진), 참쌤스쿨(‘집에서 느끼는 봄의 향기’ 도안 및 자료), 에듀박스(클 립아트)
|
이전글 | 5.6(수) 선택(재활)-위치와 방향 찾기 (1) |
---|---|
다음글 | 4.28(화) 창의적체험활동-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