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 36호 장애인의 날 가정통신문
작성자 이진아 등록일 18.04.18 조회수 281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다가오는 4월 20일은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제38회 장애인의 날입니다.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장애인의 수가 많아지면서 관심을 갖기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게 된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고 그들의 복지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데 있습니다.    매년 이날은 방송과 신문지상에서 장애인의 복지에 관한 것이 거론되고 장애인에 대한 복지증진 및 일반인에 대한 인식전환 등을 이야기하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관심을 갖고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모여 생각하고 토론해 본다면 장애의 예방과 더불어 훨씬 더 값지고 효율적인 장애이해 교육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사랑하는 자녀들이 이기적인 사람보다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큰 인물이 될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교육(제13조, 14조)

장애인의 입·전학을 거부하거나 강요할 수 없다. 또한 모든 교육 활동에 있어 장애학생의 참여를 제한․거부할 수 없으며 교육책임자는 교육활동에 필요한 정당한 편의를 제공해야 한다.
괴롭힘의 금지(제32조)

모든 폭력으로부터 자유로울 권리를 가지며, 누구든지 장애를 이유로 모욕감을 주거나 비하하거나 학대 및 금전적 착취를 해서는 안 된다


이동 및 교통수단(제19조)

이동 및 교통수단 이용에 있어 장애인이나 보조견 및 장애인 보조기구 등의 출입 및 사용을 거부해서는 안 되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정당한 편의를 제공해야 한다.
2008. 4. 11. ‘장애인 차별금지법’ 발효

2018년 4월 19일
동향초등학교장 김 형 숙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인권’이란 무엇일까요?

― 미국의 토크쇼 『오프라윈프리쇼』에서
성공한 시각장애인 사업가 팀 설리반 인터뷰 중 ―


이전글 2018-37호 아람단 4월활동 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2018-35호 동향초 현장체험학습 종합신청서 안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