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봄을 재촉하는 소식이 전해오는 계절을 맞아 올 한해에도 학부모님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에게 사이버 가정학습과 수능강의 시청 등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컴퓨터를 지원하고, 인터넷 사용료를 고등학교 졸업 때(2월 말일 사용분)까지 지원하는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9년 교육정보화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 교육정보화 지원 신청: 교육비 신청으로 갈음함. ※ 고교학비, 급식비, 방과후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지원 한꺼번에 신청 ◈ 지원대상 및 자격 ○ 컴퓨터지원 - 대상: 초등학교 1학년 ~ 고등학교 1학년 - 지원자격: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 선정방법: 1순위-PC미보유자, 2순위-PC노후화(2014년 이전 구입한 컴퓨터-노트북포함) 중 예산범위 내 지원(동일순위인 경우 2018. 인터넷 사용료 미지원자 , 고학년 우선 선정) - 신청방법: 2019. 5~6월 중 별도 조사관련 안내문 발송 후 학교에 신청 - 지원제외: 교육청(타시도 교육청 포함) 및 지방자치단체(모든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에서 컴퓨터를 지원 받은 적이 있는 경우, 동일 가구의 형제·자매 중 지원이력이 확인되는 경우(평생 1가구 1PC지원), 컴퓨터 보유 가구, 전북외 타·시도 설치요구가정 ○ 인터넷 사용료 지원(1년간 사용료 대납) - 대상: 초등학교 1학년 ~ 고등학교 3학년 - 지원자격: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정 차상위 계층, 난민인정자, 북한이탈 주민 자녀 등 - 선정 및 신청방법: 2019. 5~6월 중 소득조사자료 결과를 바탕으로 일괄 선정 후 학교에 안내(기존지원자는 승계, 신규지원자는 학교에 가입내역 파악 후 신청) - 지원제외: 사회복지시설(별도지원), 지원거부자, 결합무료할인, 지원불가상품가입자, 기타 통신료 무료 이용자 , 유해차단서비스 미설치자 및 삭제자 ◈ 지원 시기 ○ 컴퓨터지원(추후안내): 8월 경 지원자 개별가정에 직접설치 ○ 인터넷사용료지원: 2019.7월~2020.6월 사용분(청구분은 2019.8월~2020.7월) - 인터넷 통신사 변경 기간: 매년 11월1일~20일(년 1회 한정) |
컴퓨터는 지원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컴퓨터가 없는 초등학교 1학년 ~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1순위 지원하며 지원 자격이 되더라도 심사 시 소득재산 순위결과에 따라 제외될 수 있고, 전년도에 인터넷 사용료를 지원받았더라도 지원자격 해지 등으로 2019년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지원 ○ 컴퓨터 수령 후 무상 A/S 기간 동안에는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 무상수리 기간 이후에는 이전 지원 PC 무상유지보수 이용(부품비는 개인부담) ○ 지원받은 학생이 학적상실(졸업, 자퇴, 퇴학 등)이나 타시도에 전출하더라도 지원한 컴퓨터는 반납하지 않습니다. ○ 지원받은 컴퓨터는 타인에게 양도 및 매각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인터넷 사용료 지원 ○ 인터넷 신규 신청, 일시정지, 통신사 변경, 해지 등은 학부모가 통신사에 직접 신청 후 학교에 변동 사유를 발생 즉시 알려야 합니다. ○ 인터넷 사용료는 가구 중 1명에게 지원하며, 학생 1인당 월 17,600원(유해차단서비스 이용료 별도)으로, KT, SK브로드밴드, LGU+, SK텔레콤, 티브로드, 금강넷, 전북방송, 군산방송에 1년간 통신비를 대납합니다. ○ 지원받은 학생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적상실(자퇴, 퇴학, 유예, 고등학교 졸업), 타시도에 전출하는 경우에는 더 이상 전라북도교육청에서 통신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통신사 변경(가입자명, 통신사회선번호 등)시 학교에 변경내용을 반드시 통지 하시기 바랍니다. 누락 시 소급 지원받지 못하며, 보고된 시점(월)의 사용분부터 지원됩니다.(통신사 변경은 연1회이내, 11월1일~20일에만 가능) ○ 정보화 역기능 안전조치 미설치 및 삭제 시 지원 중단됩니다. (미설치 및 삭제 기간 동안 통신비 미지원) ■ 협약통신사(통신사 가입 및 변경 시 안내 전화번호) 및 지원가능 상품 통신사 | 상담 전화(해지문의) | 2019. 지원가능 상품 | KT | ·080-7979-001(해지문의 100) | ·사전문의(일성속이상 차액부담) | SK브로드밴드 | ·1600-5035(해지문의 106) | ·사전문의(일성속이상 차액부담) | LGU+ | ·1661-0567(해지문의 02-101) | ·100메가 광랜 | SK텔레콤 | ·1600-7675, 서미스번호문의 1600-2000 | ·사전문의(일성속이상 차액부담) | 티브로드 | ·1877-9070, 070-8188-8083 | ·통신사 사전문의 | 전북방송 | ·1855-1000 | ·통신사 사전문의 | 금강방송 | ·1544-5400 | ·통신사 사전문의 | 군산방송 | ·466-6960 | ·통신사 사전문의 |
※ 협약내용 변경에 따라 지원상품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협정요금(협약상품)이란? | | 저소득층 자녀에게 일반요금보다 저렴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부 ․ 전라북도교육청과 통신사간 협약 체결 된 협약상품으로, 협정 요금 가입 이후 발생 통신 요금에 대해서는 도교육청으로 청구되며 전라북도교육청에서 일괄 납부함. ☞ 협정요금 가입/해지는 정보화지원 대상자 소속 학교를 통해서만 처리되며 협정요금 가입/해지가 인터넷 서비스(회선)의 가입/해지는 아니므로 졸업, 전출 등으로 협정요금 해지 처리 시 인터넷 서비스(회선)의 해지 처리는 학부모에게 별도 처리토록 안내해야 함(협정요금 해지 후 통신 요금은 학부모에게 청구됨) - 인터넷 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학부모가 직접 해야 함. |
통신사별 연락처(2019. 기준) 및 지원상품 - 통신비 지원 안내 통신사 | 상담 전화(해지문의) | 2019. 지원가능 상품 | KT | ·080-7979-001(해지문의 100) | ·통신사 문의(일정속도이상 차액부담) | SK브로드밴드 | ·1600-5035(해지문의 106) | ·통신사 문의(일정속도이상 차액부담) | LGU+ | ·1661-0567(해지문의 02-101) | ·100메가 광랜 | SK텔레콤 | ·1600-7675 | ·통신사 문의(일정속도이상 차액부담) | 티브로드 | ·1877-9070, 070-8188-8083 | ·통신사 문의 | 전북방송 | ·1855-1000 | ·통신사 문의 | 금강방송 | ·1544-5400 | ·통신사 문의 | 군산방송 | ·466-6960 | ·통신사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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