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5일(목) 용지보건지소 치과에서 학교에 방문하여 전교생(유치원 포함) 구강검사 및 불소도포를 하였습니다. 구강질환의 질병을 조기발견․치료함으로써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하고, 올바른 잇솔질에 의해 치아 우식증(충치)과 치주병을 예방하며, 불소를 치아표면에 발라줌으로써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통일교육주간(2017.5.22~5.26)을 맞이하여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통일 미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통일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통일교육주간은 통일 윷놀이, 통일 대한민국 퍼즐 맞추기, 북한 지명 알기 등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통일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5월 16일부터 5월 17일에는 어울림학교(치문, 난산, 백구, 부용초) 5, 6학년이 함께 대전 일원으로 진로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16일에는 국립중앙과학관을 찾아 3D 영상을 관람하고 첨단 과학 기구와 장치를 탐색하였으며, 솔로몬로파크에서는 모의국회실, 모의재판실, 과학수사실에서 법교육을 받았습니다. 이어 17일에는 대전오월드에서 놀이기구를 맘껏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5월 15일(월) 3~4교시, 스포츠락실에서는 1~6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작가와의 만남 행사가 열렸습니다. '우리 몸의 구멍', '백만 년 동안 절대 말 안 해', '가족의 탄생' 등의 책을 쓴 허은미 작가와 함께 '그림책이 가진 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작가가 직접 책을 읽어주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그림책 작가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5월 12일(금), 태국과 베트남에서 결혼이민을 오신 강사를 초청해 다른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함께하는 지구촌한마음 교육을 받았습니다.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뉘어져 진행된 지구촌한마음 교육은 태국과 베트남의 간단한 인사법 및 문화를 배우는 것을 시작해, 같은 또래의 친구들이 즐겨하는 전통놀이 체험, 생소했지만 그래서 더욱 맛있었던 ‘짜조’와 ‘팟타이’를 직접 만들고 먹는 음식만들기 체험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전 세계가 하나의 공동체라고도 할 수 있는 요즘,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5월 11일 저녁 7시에 SPORT樂실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작은 영화관을 운영하였습니다. 디즈니사에서 제작해 올해 1월에 개봉한 '모아나'영화를 상영하였습니다. 저주에 걸린 섬을 구하기 위해 모아나는 마우이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온 가족이 모여 즐겁게 감상하였습니다.
2017년 5월10일(수) 14:30~17:30까지 교직원 성희롱,성매매,성폭력 예방연수를 실시하였습니다. 도성희 익산성폭력상담소장님을 강사로 모시고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의 개념을 알아보고 학교 내에서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려주는 등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5월 10일(수), 우리 학교 과학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7 벼고을체험교실이 열렸습니다. 벼고을체험학습은 김제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지역사회 유관 기관을 활용하여 특색 있는 문화 체험과 학생 예술 감성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계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수작쟁이에서 파견된 선생님들과 함께 1~3학년 학생들은 보석함을, 4~6학년 학생들은 한지꽃등을 각각 만들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