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검정(인정)심사에 합격한 교과용도서를 전시하여 공정한 소개의 기회를 부여하고, 교과 및 학년 담당 교사 협의회의 충분한 사전 검토 및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교과용도서를 선정한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1. 교과용도서 선정절차 1단계 : 의견수렴 [학교 인정도서 추천위원회]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1차) 25.9.11. (2차) 25.9.30. | | 25.10.02 | | 25.10.21. | | 25.10.22. |
2. 교과용도서 최종 선정 결과 교과 | 사용학년 | 선정 출판사 | 저자 | 수학 / 수학익힘 | 3~4학년 (25년도와 동일) | 미래엔 | 장혜원 | 사회 | 아이스크림미디어 | 한춘희 | 과학 / 실험관찰 | 아이스크림미디어 | 박일우 | 영어 | 와이비엠 | 김혜리 | 음악 | 지학사 | 허정미 | 미술 | 천재교과서 | 안금희 | 체육 | 천재교과서 | 고문수 | 수학 / 수학익힘 | 5~6학년 | 미래엔 | 장혜원 | 사회 | 5~6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 한춘희 | 과학 / 실험관찰 | 5~6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 박일우 | 영어 | 5~6학년 | 와이비엠 | 김혜리 | 음악 | 5~6학년 | ㈜미래엔 | 조성기 | 미술 | 5~6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 손지현 | 체육 | 5~6학년 | 천재교과서 | 고문수 | 실과 | 5~6학년 | 지학사 | 김차명 | 보건 | 5학년 | 도서출판 담음 | 강류교 |
3. 참고: 교과용도서 선정기준표 평가영역 |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교육과정 | 교육과정 목표에 부합하고, 학습 분량이 균형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학습내용 선정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20 | 학습내용 조직 | 학년간의 연계 및 계열성을 고려하고, 학습 단계별 안내 및 지시사항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가? | 20 | 교수학습 활동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20 | 학습평가 |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과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10 | 표현표기 및 외형체제 |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에 맞는가? 지면 구성이 안정적이며 종이의 질 및 제책 상태가 양호한가? | 10 | 가격 | 교과용 도서의 내용, 구성, 품질 등을 고려해 보았을 때 적정한 가격인가? | 10 | 합 계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