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전반크

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  

기전여고와 

함께하는 반크 


구리시, 독도 경비대에 태극기 전달

이름 신수아 등록일 18.11.07 조회수 36

경기도 구리시  안승남 구리시장과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등 구리시 민관합동위문단 53명이 6일과 7일 이틀 간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 독도 경비대에 태극기를 전달하고 두 지역 간 우호관계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구리시에서 독도 경비대에 태극기 전달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구리시]


6일 진행된 태극기 전달행사에는 안 시장과 박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7명, 각 기간단체장 및 기간단체 회원 등이 함께 했다. 이날 독도 경비대에 전달된 태극기는 구리 시민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독도 망향대에 상시 게양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우리나라의 영토 수호를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독도 경비대 대장님 이하 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구리시도 태극기의 도시로서 우리나라 역사 지키기 등 태극기를 선도하는 도시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7일에는 김병수 울릉군수와 정성환 울릉군의회 의장을 면담하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안승남 시장은 간담회에서 6월에서 9월 중 60여 일 동안만 적용되는 자매결연도시 운임비 할인 기간 확대와 관광 시설 입장료 할인폭 확대를 요청했다. 

한편 구리시는 중국의 역사 왜국으로부터 고구려의 역사를, 울릉군은 일본의 역사 왜곡으로부터 독도를 지미는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동질성을 바탕으로 2013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700여 전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독도 아카데미 교육 참가 및 독도 경비대 태극기 전달 사업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전글 옛 지도가 말하는 분명한 진실 "독도는 한국 땅
다음글 서울 곳곳에서 한글날 행사…"세종대왕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