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품(독서)

'앞으로 좋게 발전할 품질이나 품성'이라는 뜻을 가진 전북여자고등학교 독서 동아리 <늘품> 입니다. 


교내 4층에 위치한 도서관에 매일 점심시간마다 모여 학생들의 대출과 반납을 돕고,  신간 도서를 등록하여 정리하는 일을 합니다. 그 외 활동으로는 문학 기행, 독서 캠프, 교내 독서 퀴즈 대회 등 도서와 관련된 행사를 주최하여 진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이름 신서희 등록일 23.08.31 조회수 39

나는 이 책을 읽기전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를 느꼈다. 인간관계는 피곤하고 신경쓰고 싶지 않아도 신경쓰이는 불편함이 느껴졌다. 사람들은 성공한 인간관계에 끌린다. 성공한 인간관계는 무엇일까? 이 책은 인간관계가 힘들거나 사람을 대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느낄 때 읽는다면 좋은 책인 것같다. 사람에게 관심을 끌고 싶다면 먼저 관심을 가지면 된다. 사람들은 모두 관심을 받고 싶어한다. 이 책에서 링컨은 사람들에게 비난받고 싶지 않다면 비난하지 말라하였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없는 것을 시기 질투하고 칭찬하기 꺼려한다.질투하고 있기 때문에솔직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칭찬하지 못한다. 상대방으,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사람들은 욕구를 조절하지 못하고 본능적으로 그 욕구를 채우기 위해 노력한다. 이 책을 읽고 인간관계는 자신의 마인드 즉 마음을 컨트롤한다면 더 나은 인간관계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의 마음은 마음대로 되지 않는 법이다. 하지만 자신의 마음은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이다. 이 책에 나온대로 사소한 것이라도 바꾸려 시도한다면 성공한 인간관계가 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이전글 10916 양효선
다음글 십대를 위한 영화 속 빅데이터 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