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 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 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영화 <미션 임파서블:폴아웃> (1-7 하*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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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하정율 | 등록일 | 20.12.28 | 조회수 | 128 |
25000피트 상공에서 낙하할때 낙하 과정에서 번개에 맞을 수 있는 위험이 있다. 그러므로 포물선 모양으로 떨어질 때 번개를 피하기 위해서는 포물선 모양으로 낙하해야 하는데 그때 번개를 피하는 이차함수의 식은 x<4일때, y=-x2이다. ‘에단 헌트’가 ‘어거스트 워커’를 잡기 위해서 1.2km의 거리를 10분안에 도착해야 되는데 그때 ‘에단 헌트’가 얼마 만큼의속도로 달려야 ‘어거스트 워커’를 잡을 수 있을지 계산하는 식은 속도를 x라 놓았을 때 x=시간 분의 거리=10분 분의1200m=600초 분의 1200m=2m/s로 1초에 2m를 달려야 ‘에단 헌트’가 ‘어거스트 워커’를 잡을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영화 속에서 수학적 원리를 찾아내어 그것을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이제까지 학교다니면서 수학을 열심히 공부한 것이 뿌듯하게 느껴졌고 이런 의미 있는 활동을 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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