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분자와 관련된 수학 기사 (2-2 권*진)

이름 권유진 등록일 20.11.13 조회수 186
첨부파일

22D13B0F-B5D4-4D26-B0EB-61D7C865CF66 (1)

744664B0-D37B-46FE-8759-670A2B11129D (1)

6B35F10F-BFE4-40EF-A966-689F5E7CBF7E

 

 

한 번도 음식을 씹어 먹는 것이 수학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심지어 사탕은 구 모양일 때보다 쪼개진 다음이 겉넓이가 넓다고 한다. 이유는 표를 보면 알 수 있다. 정말 놀랍지 않은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가까이에 수학이 존재하고 다양한 분야와 결합해 있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다.


http://m.khan.co.kr/view.html?art_id=200811101459145#c2b
 

이전글 세계 7대 수학 난제 중 유일하게 해결된 '푸앵카레의 추측' (2-2 장*승)
다음글 지문과 관련된 수학 기사 (2-2 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