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내가 코로나에 걸릴확률은? (1-6 구*욱)

이름 이정민 등록일 21.12.23 조회수 84

내가 코로나에 걸릴확률은?

 

감염이 공기중 비말을 통해 감염된다고 가정했을때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환기가 얼마나 잘 되는지 대화를 많이 하는지가 중요한 요소가 될것이다 우리가 살펴볼 장소는 교회,카페와 같은곳에서 이루어지는 실매모임과  학교에서 어느 확률로 코로나에 골리수 있는지 또 알아본것을 바탕으로 우리가 생각해봐야할것이 무엇인지 알아볼것이다

 

실내 모임(교회,카페)

 -전체인구의0.1%감염되었다고 가정 

 -3시간씩 20번 참여했다고 가정

 

마스크 안쓴경우 

   -사람밀집도가 높은경우:  94%

   -사람밀집도가 낮은경우:  51%

 

마스크 쓴경우

   -사람밀집도가 높은경우:  63%

   -사람밀집도가 낮은경우:  22%

 

-전체인구의 1%감염되었다고 가정

-3시간씩 20번 

 

사람밀집도가 높은경우 : 99%

사람밀집도가 낮은경우:  90%

 

학교 수업

-3시간씩 20번 수업

 

                0.1%감염           1%감염

마스크X.       5%.                  40%

마스크O.       2%.                  16%

 

이러한 조사에 따라 우리는 바이러스가 퍼져있는 상황에서 실내 모임,대면활동들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게 해주고 모임,대면활동에 대한 규제가 왜 필요한지 알게 해준다 또한 마스크의 혀과를 알수 있다 콜레라를 통해 상하수도의 개념을 도입한 걱처럼 전염병은 우리에게 중요한 교훈을 주곤 한다 코로나도 마찬가지로 공기전파에 대해 활발히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위험을 객관적으로 파악할수 있는 수치화 확률은 우리의 이성을 제자리로 대려다 놓는다 상황을 이해하게 한다 그래서 우리는 더 나아질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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