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나라별 수학교육 (2-2 한*인)

이름 이정민 등록일 21.12.19 조회수 88

 

최근 우리나라에서 늘어나는 수학포기를 하는 학생들의 문제는 사회 전반의 문제로까지 인식되어 이를 타파하기 위한 다양한 수업방식들이 개발 되고 있다.

그래서 나라 별 수학 교육 방식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먼저 미국의 수학교육른 한권의 교재에 한사미의 수학영역만 교육의 내용만 들어가있고,

한가지 공식과 개념으로 다양한 문제를 푸는 방식이다.

다음 독일은 풀이과정의 정답을 적는 것과 정답이 갖는 의미를 함께 작성을 하는 방식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수학교육은 기본적으로 진도에 초점에 맞춰져 있어서 학습하는 속도가 빠르다. 그렇게 때문에 우리나라 학생이 외국에 나가면 처음에는 굉장한 수학천재로 보이다가도 시간이 지나면서 깊이에사 오는 한계로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이전글 경영과 빅데이터의 상관관계 (2-1 채*원)
다음글 의료 기기에 숨은 수학 원리 (1-2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