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 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 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10.13 트라이앵글 메이커 + 보드게임 2-2 오*은 |
|||||
---|---|---|---|---|---|
이름 | 이정민 | 등록일 | 21.11.17 | 조회수 | 132 |
트라이 앵글 메이커 라는 보드게임을 조원들과 함께했는데 여러 직선들이 연결된 퍼즐들이 있고 차례대로 돌아가면서 자신의 카드를 뒤집고 나온 모양의 퍼즐들을 끼워 삼각형을 만드는 게임 이였다 작은 삼각형은 1점 중간삼각형은4점 가장큰삼각형은 9점으로 게임을 하다보니 작은 삼각형 보다 큰 삼각형을 만드는것이 코인을 모으는데 더 유리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큰 삼각형을 많이 만드는 전략으로 게임을 했더니 가장 많은 코인을 얻을수 있었다 조원들과 게임을 진행하면서 같이 코인을 어떻게 하면 많이 모을 수 있는지 고민해보고 하면서 알아가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사각형으로 만드는 게임을 만들어도 좋겠다고 생각했다 |
이전글 | 10.13 트라이앵글 메이커 + 보드게임 2-2 한*인 |
---|---|
다음글 | 10.13 트라이앵글 메이커 + 보드게임 2-2 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