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 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 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10.13 트라이앵글 메이커 + 보드게임 2-2 김*원 |
|||||
---|---|---|---|---|---|
이름 | 이정민 | 등록일 | 21.11.17 | 조회수 | 122 |
이번 동아리 시간에는 보드게임을 했다. 삼각형을 만드는 보드게임이었는데 생각보다 머리를 많이 써야했다. 작은 삼각형 중간 삼각형 큰 삼각형을 만들 수 있는데 작은삼각형밖에 못 만들어서 아쉬웠고 다음에 할 기회가 생긴다면 큰 삼각형까지 만들어보고싶다. |
이전글 | 10.13 트라이앵글 메이커 + 보드게임 2-2 오*은 |
---|---|
다음글 | 10.13 트라이앵글 메이커 + 보드게임 2-1 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