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2021. 4. 7 토러스링 만들기 2-2 오*은

이름 이정민 등록일 21.04.21 조회수 74

동아리 첫 시간이였는데 첫 교시에는 토러스링을 만들며 시간을 보냈다 친구들과 처음 만나는 것이라 어색하기도 하고 앞으로 더 친해지고 싶기도 하고 서로 도와 주며 토러스링을 만들다 보니 한시간이 그냥 간 것 같았다

토러스링은 여러 조각들을 규칙적으로 맞추어서 도넛 모양의 구조물을 만드는 활동인데 어느정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해서 살짝 까다롭기도 하다는 생각을 했지만 이번 활동을 준비하며 한번 만들어 보았어서 어렵지 않게 완성을 시킨 후 친구들을 도와 주기도 하며 뿌듯하게 첫 시간을 보냈다.

두 번째 시간에는 동아리부원들과 이야기도 해 보고 같이 보드게임도 해 보았다 아크로매스 실에 구비 되어있던 스플랜더라는 게임도 해보고 아발론 클레식이라는 게임도 해보았다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하니 더 재미있었던 것 같았고 다음 시간에 할 활동이 기대가 되는 것 같다

 

이전글 2021. 4. 7 토러스링 만들기 2-2 한*인
다음글 2021. 4. 7 토러스링 만들기 2-2 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