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2021. 4. 7 토러스링 만들기 2-1 이*민

이름 이정민 등록일 21.04.21 조회수 83

2학년이 되고 난 후 첫 동아리 시간이였다. 1학년이 동아리 활동 하는 날에 갔을 EO와 분위기가 많이 달랐고 많이 어색했다. 그래서 친해지는 의미로 6교시는 거의 자유롭게 시간을 보냈다. 사진도 찍고 같이 얘기도 많이하면서 생각보다 빨리 친해진 것 같다.

남은 시간에는 토러스 링을 만들었다. 토러스는 원환면이라고 한다. 공간에서 원을 포함하는 평명 위의 직선을 축으로 회전하여 만든 회전체를 말하기도 한다. 1~7번까지 다양한 모양 조각을 이리저리 끼우며 도넛모양을 만들었다. 설명서를 보지 않고도 쉽게 만들 수 있었다. 중간중간에 작품을 들어올리면 밑에 끼워진 조각들이 우수수.. 떨어졌다.. 그래서 다시 끼웠다.. 이 과정을 3~4번 한 것 같다. 우리가 쉽게 접하지 못한 토러스 구조여서 익숙하지 않아 어려웠던 것 같다. 하지만 재밌었다. 어려워서 집중하게 되었도 집중해서 재미가 느껴졌다. 다음엔 어떤 신기한 수학적 구조를 가진 작품을 만들게 될지 너무 궁금하다.

 

이전글 2021. 4. 7 토러스링 만들기 2-1 채*원
다음글 2021. 4. 7 토러스링 만들기 2-1 문*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