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맹갈-학교신문

교내 행사 취재를 바탕으로 신문에 게재할 기사를 작성하고, 학교 인터넷 신문에 게재함.  최종적으로 교내 신문인 근영춘추를 연말에 발간함. 학교 구성원과 지역 사회 모든 분들과 학교 교육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하여 노력함. 평상 시 동아리 활동은 관심 있는 사회정치적 이슈들을 가지고 토론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함. 

근영춘추를 발간하는 교내 신문 동아리 맹갈

마지막을 향한 힘찬 발걸음, 수능 고득점 기원제

이름 김유민 등록일 22.11.24 조회수 136
첨부파일

 근영인으로서의 마지막 여정

 

  지난 119일 본교 송지관 홈베이스에서 3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한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 고득점 기원제가 진행되었다. 이번 고득점 기원제는 3학년 학우들이 1117일에 시행될 수능시험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선생님과 학우들이 함께 기원하고 응원하는 마음이 전달되어 시험을 잘 치르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본 기원제는 조소연 교장과 오희상 교감, 행정실장을 비롯한 교사 스무 명과 전교 학생회장, 부회장 또한 참석하여 마음을 전했다. 이 과정에서 떡 커팅식을 진행하며 정답에 딱 맞게 떨어지라는 의미와 쫀득한 떡처럼 시험에 잘 붙으라는 의미에서 다 함께 자른 떡을 건네주기도 하였다. 행사의 마무리에는 기념 촬영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는 마음을 잊지 않았다. 이번 기원제를 통해 3학년 학우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어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기를 바란다.

 

양현솔 기자

 

 

커팅

 

 

 

이전글 근영인, 연극과 뮤지컬로 꿈과 끼를 펼치다.
다음글 과학적 사고력을 쌓아 더 나은 내일을 만들다, 2022 태양광 자동차 STEAM 발표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