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맹갈-학교신문

교내 행사 취재를 바탕으로 신문에 게재할 기사를 작성하고, 학교 인터넷 신문에 게재함.  최종적으로 교내 신문인 근영춘추를 연말에 발간함. 학교 구성원과 지역 사회 모든 분들과 학교 교육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하여 노력함. 평상 시 동아리 활동은 관심 있는 사회정치적 이슈들을 가지고 토론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함. 

근영춘추를 발간하는 교내 신문 동아리 맹갈

선배들이 알려주는 '2022 교과목 선택과목 설명회'

이름 지효진 등록일 22.07.23 조회수 150

나의 미래를 향하여, 한걸음 전진하다

 

 

 

 지난 7월 15일 1,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본교 송림관에서 2022 choice&focus (선택과 집 중) 선택과목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본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학생의 과목선택권을 보장하고 진로 및 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을 도움으로써 학 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자기주도성 계발을 위해 과목별 부스를 나누어 선배들에게 조언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학년이 선택하게 되는 과목은 수학에서 확률과 통계, 기하, 미적분 총 3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회탐구는 1학기에 한국지리, 동아시아사, 경제, 정치와 법, 생활과 윤리로 5과목, 2학기에 세계지리, 세계사, 사회문화, 윤리와 사상으로 4과목, 과학탐구는 물리학, 화학, 생명 과학, 지구과학, 프로그래밍으로 5과목, 제2외국어는 일본어, 중국어, 한문까지 3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1학년 강영서 학우는 "아직 선택과목에 대해 잘 몰라 고민하고만 있었는데 이번 설명회 를 통해 선배들의 조언이나 학습 과정을 들을 수 있어 선택과목을 고르기에 도움이 되었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로 학우들이 자신의 닫혀있던 희망과 가능성을 깨워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소망한다. 

 

 

                                                                                                                                                                         이수빈 기자

                                                                                      

이전글 전공특강과 진로체험을 통해 나의 길 찾기
다음글 전공체험으로 알아가는 우리의 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