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맹갈-학교신문

교내 행사 취재를 바탕으로 신문에 게재할 기사를 작성하고, 학교 인터넷 신문에 게재함.  최종적으로 교내 신문인 근영춘추를 연말에 발간함. 학교 구성원과 지역 사회 모든 분들과 학교 교육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하여 노력함. 평상 시 동아리 활동은 관심 있는 사회정치적 이슈들을 가지고 토론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함. 

근영춘추를 발간하는 교내 신문 동아리 맹갈

전공체험으로 알아가는 우리의 진로

이름 강현지 등록일 22.07.22 조회수 106

꿈에 한 발 한 발 가까이 가는 우리들 

 

 지난 720일 본교 1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전공체험이 실시되었다. 본 행사는 학우들이 여러 학과에 대해 이해하고, 알아가는 것을 목표로 원광대 학생들을 초청하여 시행되었다.

 본 행사는 후보에 있는 여러 가지 전공들 중에서 1지망과 2지망을 선택하여 5교시에는 1지망의 전공체험을 하고, 6교시에는 2지망으로 선택한 전공을 듣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각각의 전공체험에서는 원광대의 학생들이 자신들의 학과에 대한 설명을 해주었고, 학과에서 배우는 내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어 학우들의 전공 이해도를 높여주었다. 이에 1학년 김서현, 정하진 학우는 평소 관심 있던 학과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전공도 설명을 듣고 싶다”, “잘 알지 못했던 학과였지만 직접 학과와 관련된 활동을 해보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공체험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전공체험을 통해 학우들이 여러 가지 학과에 대해 알게 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기를 소망한다.

이전글 선배들이 알려주는 '2022 교과목 선택과목 설명회'
다음글 사회적현상들에 대한 탐구력, 2022사회 교과 탐구 대회(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