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4반

다양한 이 모여 학급이 만들어졌습니다. 


아름답지 않은 꽃은 없다고 합니다.

아직은 여리고 어린 꽃들이 5학년 4반에 모였습니다.

꽃이 가진 본연의 아름다움을 지키며 성장하기 위해서는 함께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아름다움을 인정하고 이해할 줄 알아야 자신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서로 인정하고 이해함을 바탕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5학년 4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 꿈을 키우는 5학년 4반 교실
  • 선생님 : 조 재 희
  • 학생수 : 남 10명 / 여 11명

가정에서 함께 하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이름 조재희 등록일 20.03.15 조회수 59
첨부파일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개학이 모두 연기되었습니다.
새로운 학년을 맞이하는 시기에 가정학습을 진행하게 되면서 모두 아쉬움이 큰 시기입니다.

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KATOM)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을 궁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활동들을 학생 스스로 또는 가족들과 함께 진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코로나19 진행 과정에 따른 나의 심리 변화를 생각해 보고 주변 사람들과 나눠 봅시다.
- 코로나 19 관련 사회적 현상에 대한 나의 생각을 글, 만화, 영상 등으로 표현해 봅시다.
- 공중보건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고 이를 공유하거나 격려하는 댓글을 달아봅시다.
- 사재기 금지, 공중보건, 혐오표현 지양 등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 공익광고를 만들어 봅시다.
- 코로나19 관련 뉴스를 읽고 팩트 체크를 합니다.
- 공중보건 정책에 대한 뉴스들의 관점을 비교해 보고 차이가 나는 이유를 생각해 봅시다.
- 공중보건과 관련된 전문가의 견해는 비판적으로 수용합니다.
- 코로나19에 대한 유튜버들의 말을 비교하고 근거를 확인해 봅시다.
- 코로나19 관련 국제 뉴스를 읽어보고 나라별 대처 방안의 특징을 비교해 봅시다.
- 코로나19 관련 통계 자료, 인포그래픽, 이미지를 살펴보고 시각 자료가 효과적으로 활용된 사례를 찾아봅시다.
- 코로나19 관련 차별과 혐오의 사례를 찾아 개선점을 마련해 봅시다.
- 전염병을 소재로 한 영화, 애니메이션, 책 등을 감상하고 현재 우리의 상황과 비교해 봅시다.

이전글 휴업기간 중 학습지원 방안 안내
다음글 코로나19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