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참, 사랑, 꿈으로 자라는 우리들


나는 스스로 빛날 수 있어요.

나는 주변을 따사롭게 비춰주어요.

우리 선생님은 나보고 '햇살'이래요. *^^*


맑고 훈훈한 1학년 4반
  • 선생님 : 허미숙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8월 28일 알림장

이름 허미숙 등록일 20.08.28 조회수 22

 아침 8시 등교 전, 학생 자가진단문자 참여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학습, 교외체험학습 중에도 꼭 해주세요.

  (정확하게 체크해주셔요. 아이가 등교했는데, '등교중지' 학생으로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

※ 다음 주 월요일까지(8월 31일) 등교 수업, 9월 1()~4()까지 온라인수업 실시합니다.(e학습터 아이디와 비밀번호 확인해 두셔요.~!)

1. 보조가방 챙겨오기(월요일에 교과서를 집으로 가져갈 거예요)

2. 국어활동 72~75쪽 예쁜 글씨로 완성해오기

3. 행복한 책읽기-<사자가 작아졌어~!>느낀 점 표현하기

4. 학생생활 안내 

- 주말동안 외출 자제하기(우리 친구들의 의견입니다~!)

마스크 꼭 쓰기(여분 마스크 가방에 꼭 넣고 다니기), 거리 두기손 자주 씻기자기 물건만 사용하기

교통안전 지키기(차 조심길 조심), 학교 끝나면 곧장 집으로 가기낯선 사람 따라가지 않기찬 음식 많이 먹지 않기(상한 음식 조심하기), 친구가 기분 나빠하는 말과 행동 하지 않기

햇빛이 따갑고 날씨가 더운 날에는 밖에서 오랫동안 놀지 않기그늘에서 쉬기물 자주 마시기(모자나 자외선차단제 사용하기)

- 서편 출입구와 뜰, 교내 공사장 근처에서 절대 놀지 않기(공사 진행중)

 

***오늘부터 아침시간 활동으로 글씨연습을 시작하였습니다.(글씨연습판을 나눠주었어요.온라인수업 중에도 매일 사용할 수 있도록 코팅하였습니다.) 오늘은 1회 10번까지 10칸노트에 한 번씩 아름다운 글씨로 쓰기. 월요일 아침에도 1회를 다시 쓰기연습할 예정입니다. 일찍 등교하여 일찍 아침활동을 끝내는 친구들은 책을 가져와 읽을 수 있도록 준비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어제 못한 방학과제를 발표하였습니다.  방학과제물들이 반짝반짝 깜짝 놀랄 정도로 정성스럽게 즐겁게 만들어 온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요리를 한 친구들은 친구들에게 만들어 줄 수도 있다고 자신감을 보여줬습니다. 종이접기를 활용하여 그림 작품을 만든 친구들, 그림일기를 매일매일 정성스럽게 그림그리고 기록한 친구들, 레고를 엄청 많이 만들어 본 친구, 줄넘기를 매일 한 친구, 여름과 관련된 그림을 그린 친구, 행복한 책읽기를 성실하게 한 친구, 방학 달력 체크표를 성실하게 한 친구, 그리고 무엇보다 모두 건강하게 방학을 지내준 기특한 친구들까지. 친구들과 과제를 발표하고 얘기 나누면서 뿌듯해하고 친구들 작품에 감탄해주는 모습이 기특하고 기특합니다. 발표를 마치고 분위기가 자기 스스로 엄마가 부탁하지 않아도 집안일을 잘 돕는다는 친구들이 많아졌고, 우리가 도울 수 있는 집안일에 대해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부터 작은 일이지만 스스로 집안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시고 안내해주세요. 정말 잘할 것 같았어요^^;;

    책놀이 시간에는 '사자가 작아졌어'를 읽고 동물 책갈피 접기를 하였습니다. 책의 내용과 그림이 너무 사랑스럽고 좋았습니다. 책놀이 끝나고 행복한 책읽기에 다같이 기록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부족했어요. 오늘 과제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야기 나눠보셔도 좋을 듯 해요. 다른 친구들이 책갈피 하나 접는 동안 두 개를 접어서 엄마, 아빠 드리겠다는 효자들도 있었습니다.^^

    국어 6단원 받침있는 글자를 공부하였습니다. 월요일에는 뒤집어도 글자가 되는 글자들을 가지고 언어유희를 하는 내용으로 공부하고 6단원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문'글자를 뒤집으면 '곰'이 되는 것처럼 그런 모양을 한 글자들이 또 뭐가 있는지 미리 생각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다시보니,  5교시 안전한 생활을 제외하고 모두 국어와 관련된 수업으로 오늘 다양하게 공부하였네요. 

  오늘도 친구들에게 따사롭게 말하고 열심히 활동하고 공부하였습니다. 모두들 칭찬 받을만 합니다. 오늘도 열심히 공부한 친구들에게 저 대신 머리 한 번 쓰다듬어 주세요. 한 번 더 안아주세요~!^^*  


이전글 8월 31일 알림장
다음글 8월 27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