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참, 사랑, 꿈으로 자라는 우리들


나는 스스로 빛날 수 있어요.

나는 주변을 따사롭게 비춰주어요.

우리 선생님은 나보고 '햇살'이래요. *^^*


맑고 훈훈한 1학년 4반
  • 선생님 : 허미숙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8월 27일 알림장

이름 허미숙 등록일 20.08.27 조회수 22

 아침 8시 등교 전, 학생 자가진단문자 참여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학습, 교외체험학습 중에도 꼭 해주세요.

  (정확하게 체크해주셔요. 아이가 등교했는데, '등교중지' 학생으로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

※ 다음 주 월요일까지(8월 31일) 등교 수업, 9월 1()~4()까지 온라인수업 실시합니다.(e학습터 아이디와 비밀번호 확인해 두셔요.~!)

1. 보조가방 챙겨오기(월요일에 교과서를 집으로 가져갈 거여요)

2. 10칸 노트, 행복한 책읽기 가져오기

3. 학생생활 안내

마스크 꼭 쓰기(여분 마스크 가방에 꼭 넣고 다니기), 거리 두기손 자주 씻기자기 물건만 사용하기

교통안전 지키기(차 조심길 조심), 학교 끝나면 곧장 집으로 가기낯선 사람 따라가지 않기찬 음식 많이 먹지 않기(상한 음식 조심하기), 친구가 기분 나빠하는 말과 행동 하지 않기

햇빛이 따갑고 날씨가 더운 날에는 밖에서 오랫동안 놀지 않기그늘에서 쉬기물 자주 마시기(모자나 자외선차단제 사용하기)

- 서편 출입구와 뜰, 교내 공사장 근처에서 절대 놀지 않기(공사 진행중)

 

 

오늘 등교, 고민들이 많으셨지요?

  한 달 이상 방학을 마치고 돌아와서 조금은 어색하지 않을까 싶기도 했는데, 밝은 얼굴로 씩씩하게 개학 첫 날을 보냈습니다.  창문을 열어놓아 조금 더웠습니다. 학교에서 배부된 마스크로 중간에 갈아 껴야할 정도록 마스크에 습기가 찼습니다. 그래도 마스크 잘 하고 현재 상황을 잘 이해하고 따라주었습니다. (마스크 여분을 꼭 챙겨주세요.)

  방학식을 마치고, 방학동안 자신이 했던 일을 가지고  '진실 혹은 거짓' 네 가지 사실을 적고 발표하였습니다.  친구들은 잘 듣고 친구의 '거짓' 하나를 골라 손으로 표시하면, 발표하는 친구가 정답을 말해주었는데, 맞추면 엄청 즐거워하는 아이들이  사랑스럽기 그지 없네요. 내일은 오늘 이야기 못한 '최고의 날 vs최악의 날'도 간단히 얘기하고 방학숙제도 보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알림장을 손 글씨로 썼습니다.  글씨도 예쁜 우리 친구들, 방학동안 글씨연습을 많이 했나 보다고 칭찬칭찬해주었습니다. 

 

 학교공사, 방학을 지나고 다시 상기해야 할 규칙들,.. 여러가지를 그래도 수월하게 이해하고 지켜주는 것 같아서 조금은 안심이 되었습니다.  거리두기에 대해 조금만 더 지킬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오랫만에 등교해서 열심히 생활해준 우리친구들 고맙습니다. *^^* 

 

이전글 8월 28일 알림장
다음글 7월 22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