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주) 5월 18(월)~5월 22(금) | 교시 | 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 | 과목 | 국어 | 체육 | 수학 | 국어 | 국어 | 단원 | 2. 문단의 짜임 | 2. 도전 | 3.나눗셈 | 3. 알맞은 높임표현 | 3. 알맞은 높임표현 | 학습 주제 | 문단 만드는 놀이하기 | 단거리 달리기 (동작 익히기)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1) | 높임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높임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5.18-1) (국어 82-85) | e학습터(5.19-1) 체육 36-38 | e학습터(5.20-1) (수학 50-53) | e학습터(5.21-1) (국어 92-95) | e학습터(5.22-1) (국어 92-95) | 과제 | | 각 동작 따라하기 | 수학익힘 33-35 | | | 2 | 과목 | 도덕 | 영어 | 영어 | 수학 | 수학 | 단원 | 나와 너, 우리 함께 | 2.What’s this? | Story Time1 | 3.나눗셈 | 3.나눗셈 | 학습 주제 | 소중한 우정을 가꾸어요 | 여러 나라의 전통 모자, 단원 정리 | 1, 2단원 복습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2)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 학습 자료 | e학습터(5.18-2) 도덕 18~21쪽 | e학습터(5.19-2) 영어 26~27쪽 | e학습터(5.20-2) 영어 28~29쪽 | e학습터(5.21-2) (수학 50-53) | e학습터(5.22-2) (수학 50-53) | 과제 | | | | 수학익힘 36-37 | 수학익힘 38-39 | 3 | 과목 | 수학 | 국어 | 체육 | 과학 | 미술 | 단원 | 2.평면도형 | 2. 문단의 짜임 | 2. 도전 | 2.물질의 성질 | 3.오늘의 날씨 | 학습 주제 | 탐구수학 놀이터를 만들어 볼까요 | 문단 만드는 놀이하기 | 단거리 달리기 (기록향상 노력하기) | 물질의 성질 정리하기 | 색의 다양한 느낌 | 학습 자료 | e학습터(5.18-3) (수학 48-49) | e학습터(5.19-2) (국어 85) | e학습터(5.20-3) 체육 39쪽 | e학습터(5.21-3) 과학 40~43쪽 | e학습터(5.22-3) 미술16~21쪽 | 과제 | 수학익힘 32 | | | 실험관찰 20~23쪽 | | 4 | 과목 | 과학 | 창체 | 국어 | 과학 | 미술 | 단원 | 2.물질의 성질 | 진로 | 3. 알맞은 높임표현 | 2.물질의 성질 | 3.오늘의 날씨 | 학습 주제 | 연필꽂이 설계하기 | 나를 캐릭터로 표현하기 | 높임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아보기 | 물질의 성질 정리하기 | 색의 다양한 느낌 | 학습 자료 | e학습터(5.18-4) 과학 38~39쪽 | e학습터(5.19-4) | e학습터(5.20-4) (국어 86-91) | e학습터(5.21-4) 과학 40~43쪽 | e학습터(5.22-4) 미술16~21쪽 | 과제 | 실험관찰 19쪽 | | | 실험관찰 20~23쪽 | | 5 | 과목 | 음악 | 사회 | 사회 | 창체 | 사회 | 단원 | 마음을 열며 | 2.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2.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자율 | 2.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학습 주제 | 봄을 표현한 음악 듣고, 특징 찾기 (1)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오늘날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 독도 캐릭터 알아보기 | 옛이야기에 담겨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1) | 학습 자료 | e학습터(5.18-5) 음악 22쪽 | e학습터(5.19-5) 사회 48-51쪽 | e학습터(5.20-5) 사회 52-54쪽 | e학습터(5.21-5) | e학습터(5.22-5) 사회 55-61쪽 | 과제 | - | | | | | 6 | 과목 | | | | | 창체 | 단원 | | | | | 자율(독서) | 학습 주제 | | | | | 비밀이야 | 학습 자료 | | | | | e학습터(5.22-6) | 과제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