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주) 5월 25(월)~5월 29(금) | 교시 | 구분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 | 과목 | 국어 | 체육 | 수학 | 국어 | 국어 | 단원 | 3. 알맞은 높임 표현 | 2. 도전 | 3.나눗셈 | 3. 알맞은 높임 표현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학습 주제 | 높임표현을 사용해 언어예절 생각하며 대화하기 | 달리기 실력향상 놀이 | 나눗셈의 몫을 곱셈식으로 알아볼까요 | 높임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하기 | 마음을 전한 경험 나누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5.25-1) 국어 96-97쪽 | e학습터(5.26-1) 체육 40-41쪽 | e학습터(5.27-1) (수학 58-59) | e학습터(5.28-1) 국어 104-107쪽 | e학습터(5.29-1) 국어 108-113쪽 | 과제 | | 교과서 41쪽 | 수학익힘 40-41 | | | 2 | 과목 | 도덕 | 영어 | 영어 | 수학 | 수학 | 단원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3. Stand up, please. | 3. Stand up, please. | 3.나눗셈 | 3.나눗셈 | 학습 주제 | 최선을 다하는 삶의 중요성 알기 | 요청하는 말, 칭찬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요청하는 말, 칭찬하는 말하기 | 나눗셈의 몫을 곱셈구구로 구해볼까요 | 생각수학 | 학습 자료 | e학습터(5.25-2) 도덕 22~25쪽 | e학습터(5.26-2) 영어 30~33쪽 | e학습터(5.27-2) 영어 34~35쪽 | e학습터(5.28-2) (수학 60-61) | e학습터(5.29-2) (수학 62-63) | 과제 | | | | 수학익힘 42-43 | . | 3 | 과목 | 수학 | 국어 | 체육 | 과학 | 미술 | 단원 | 3.나눗셈 | 3. 알맞은 높임 표현 | 2. 도전 | 3.동물의 한살이 | 3.오늘의 날씨 | 학습 주제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 높임표현을 사용해 언어예절 생각하며 대화하기 | 이어달리기 동작 알아보기 | 동물의 암수 생김새와 하는 일 | 10색상환 | 학습 자료 | e학습터(5.25-3) (수학 56-57) | e학습터(5.26-3) 국어 98-101쪽 | e학습터(5.27-3) 체육42-44 | e학습터(5.28-3) 과학 48~49쪽 | e학습터(5.29-3) 수채용구,수채물감,미술 77~78쪽 | 과제 | 수학익힘 38-39 | | | 실험관찰 24쪽 | | 4 | 과목 | 과학 | 창체 | 국어 | 과학 | 미술 | 단원 | 3.동물의 한살이 | 자율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동물의 한살이 | 3.오늘의 날씨 | 학습 주제 | 신비한 알에서 나올 동물 상상하기 | 색종이로 칠교작품 만들기 | 높임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하기 | 배추흰나비의 한 살이 관찰 계획 | 10색상환 | 학습 자료 | e학습터(5.25-4) 과학 44~47쪽 | e학습터(5.26-4) | e학습터(5.27-4) 국어 102-103쪽 | e학습터(5.28-4) 과학 50~51쪽 | e학습터(5.29-3) 수채용구,수채물감,미술 77~78쪽 | 과제 | 동물 상상하여 그리기 | | | 실험관찰 25쪽 | | 5 | 과목 | 음악 | 사회 | 사회 | 창체 | 사회 | 단원 | 마음을 열며 | 2.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2.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자율 | 2.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학습 주제 | 봄을 표현한 음악 듣고, 특징 찾기 (2) | 옛이야기에 담겨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2)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조사하기 | 통일을 해야 하는 이유 알기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5.25-5) 음악 23쪽 | e학습터(5.26-5) 사회 55-61쪽 | e학습터(5.27-5) 사회 62-64쪽 | e학습터(5.28-5) | e학습터(5.29-5) 사회 65-69쪽 | 과제 | - | | | | | 6 | 과목 | | | | | 창체 | 단원 | | | | | 동아리 | 학습 주제 | | | | | 뒤죽박죽 서커스 게임 방법 | 학습 자료 | | | | | e학습터(5.29-6) | 과제 | | | | | |
|